MAUI Blazor가 Blazor Hybrid 안에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Blazor 프론트 기술로 MAUI, WPF, WinForm 등 기존 프론트앱의 UI 프론트 기술을 대체 가능한데 이걸 Blazor Hybrid라고 부르고, 그 안에 MAUI Blazor Hybrid 템플릿이 있는거구요. WebApp은 그냥 쉽게 웹페이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고로 저 템플릿을 사용하면 Blazor 프론트 기술로 모바일(Android, iOS), 데스크탑(Windows, Mac), 웹페이지 모든 클라이언트 UI 부분을 한번만 작성하시면 되는겁니다! 더 쉽게 생각하시면 Blazor Hybrid로 Flutter 마냥 한번 UI 코드를 작성하면 모든 클라이언트 프론트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템플릿이 나왔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전에도 위 링크의 회원님이 작성해주신 것처럼 불가능한 것은 아니었지만 이제 템플릿으로 쉽게 생성할 수 있게 되었다는 점을 알리려 한거구요!
웹앱이라는 말에 추가적인 설명을 붙이자면 리액트를 필두로 최근(이젠 오래되었다고 할 수 있지만요) 웹프론트 기술은 SPA 형태로 나아가고 있는데 앱 형태로 웹페이지를 만드는걸 웹앱이라고 부르기 시작하면서 SPA 형태는 보통 웹앱이라고 부르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론 클라이언트 사이드인 Blazor WASM만 웹앱이라고 불러야 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긴한데 사실 웹앱이란 말은 쓰는 사람마다 다 정의가 다른 느낌이라 느낌으로 그런갑다~ 생각하는 편입니다 ㅋㅋ
아마 틀린 부분은 다른 분이 대댓 달아주실거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