믿을만한 데이터베이스 IDE가 새로 시장에 나왔습니다 - SQLGate

(덧. 이 글은 개발자분과의 개인적인 친분에 의해서 작성한 글이며, 사전에 협의하거나 광고료 등을 입금 받은 것이 아님을 분명히 밝힙니다.)

기존에 TablePlus, JetBrains DataGrip, 혹은 MS SQL Management Studio, MySQL Workbench 같은 여러 데이터베이스 IDE들이 시중에 많이 나와있었는데요, 대체로 특정 데이터베이스에 종속되어있거나, 기능이 부족하거나, 혹은 가격이 부담스러운 일이 많았습니다.

그러던 중 국내에서 소규모 인디 개발자로 시작하여 최근에는 해외에까지 진출하여 입지를 단단하게 굳혀나가고 있는 제품이 있어 소개드려봅니다.

SQLGate라는 데이터베이스 클라이언트로, 개인과 기업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무료 버전부터 사용을 시작할 수 있으며, 더 복잡하고 정교한 기능으로 업그레이드를 유연하게 할 수 있는 라이선스 모델을 제공합니다.

특히 SQL Server, MySQL 클라이언트도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어 지원에 대한 고려도 충분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많은 분들께서 써보시고 평가와 피드백을 남겨주신다면 제품을 개발하시는 분들께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smiley:

10개의 좋아요

데이터베이스 IDE는 회사나 단체에서는 항상 라이센스 때문에 골치가 아픈데, 아주 소중한 정보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