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level statements 로 예제 샘플을 한 프로젝트에 여러개 만들어야 할 때

간단한 C# 예제를 소개하기 위해 C# 9의 Top-level statements(줄여서 TLS)를 이용해 예제를 만들면 좋은데요,
프로젝트에 하나의 TLS cs 파일만 가능하기 때문에, 예제 만들기가 여간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그런데, 앞전에 정성태님이 소개주신 SmallSharp를 이용하면, 하나의 프로젝트에 여러개의 TLS cs파일을 만들고 개별 실행할 수 있어서 여간 편리한게 아닙니다.

헌데, 왠일인지 발표자료를 만들기 위해 이것을 이용해 구성을 해봤는데요, 자동으로 넘어가지 않아 해당 CS가 실행되질 않습니다. 심지어 선택된 TLS CS가 목록에도 뜨질 않는데요,

image

아마 Visual Studio 2019를 최신 업데이트하면서 생긴 문제가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SmallSharp을 쓰지 않고 TLS를 한 프로젝트에 모아 관리하려면 어떨개 해야 할까요?
다음과 같이 빌드 작업을 없음으로 변경하면 해당 파일은 컴파일 대상이 되지 않으므로, 실행하고자 하는 CS파일만 C# 컴파일러로 둬, 여러개의 CS파일로 TLS를 구성해도 컴파일 오류가 발생하지 않게 됩니다.

image

바꿀때마다 번거롭기는 합니다만, 한 프로젝트로 유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좋아요 1

C#을 점점 스크립트 언어처럼 쓸 수 있게 되는것 같아서 좋으네요!

좋아요 1

네 딱 맞습니다. C# 9의 기능과 함께 TLS로 짜면, python 느낌으로 짜는것 같은 착각(?)이 들 정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