닷넷에서 ASP.NET 용 Web Proejct 가 아닌 Class Library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닷넷에서 ASP.NET(MVC등)에서 Web Class Library만드는 방법이 있나요 ?
Razor Class Library는 해보지 않았지만 어째던 라이브리를 만드는 것이 존재하는것 같은데…
스크립트나 이미지등 리소스등과 web 관련 클래스라이브리 등이 같이 존재하는 Class Library가 가능한가요?

자바 스프링에서는 특별히 가리지 않거던요.

1개의 좋아요

저도 잘 모라서 여기선 주로 질문을 많이 올리는데, 참고하시라고 몇 자 적어봅니다.
제 생각에는 자바도 비슷할 것 같은데요.
처음엔 언어가 완성되었을 것이고, 거기에 기본 라이브러리들(입출력을 담당하는 등…)이 추가되었을 것이구요.
거기에 윈도우 라이브러리가 추가되면 윈도우용 앱을 만들고, UI라이브러리가 추가되어 윈도우 폼이나 wpf같은 GUI앱을 만들었을 것 같아요. 다른 방향으로는 웹 라이브러리가 추가된 것이구요. 여기선 개발툴도 같이 지원을 하였구요. 이미 알고 계신 것을 괜히 적은 건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스크립트가 자바스크립트라면 코드야 js로 저장해서 리소스에 넣어서 node로 실행시키면 될 것 같구요.
이미지도 리소스에(visual studio나 vscode에서의) 넣어서 사용하거나 폴더에 넣어서 불러와서 사용해도 됩니다. 웹과 관련된 라이브러리들도 내부구조만 알고 있으면 추가해서 사용도 가능한 것으로 보입니다. 대부분 그랬던 것 같아요. 대신에 웹에서 사용하는 방법과 다른 경우가 종종 있기는 합니다. 그러고 보니 내부구조를 몰라도 ms docs를 참고해서 사용할 수 있기도 하네요.
생각하고 계신 게 어떤건지 몰라 제 생각을 적어봅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