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alonia GPU 사용을 위한 libSkiaSharp.so 빌드

안녕하세요,
Avalonia UI 를 이용해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구동하려는 장비는 arm64 (aarch64) 기반 rk3568 ubuntu 18.04와
arm64 raspberry pi cm4 입니다.

PC에서 개발할 떄는 큰 문제가 없었는데, 실제 그래픽을 그릴 때 arm64 기반 장비에서는 cpu에 부하가 생각보다 많이 걸려서 board에 장착된 GPU를 이용하려 합니다.

(rk3568 에는 arm mali g-52, raspberry pi cm4 에는 VideoCore VI가 있네요.)

문제는, dotnet 으로 publish 할 때 생성되는 libSkiaSharp.so 가 nuget 기본 패키지에서는 GPU 를 사용할 수가 없네요.

자료를 찾아보니, GPU 를 사용하려면 이에 맞춰 새로 build를 하라고 하는데,

Building on Linux · mono/SkiaSharp Wiki · GitHub 링크를 토대로 진행해본 결과, 전혀 진행이 되지 않습니다.

x86_64 기반 ubuntu 18.04 / ubuntu 22.04 / ubuntu 22.04 모두 안 되고,
arm64 기반도 마찬가지입니다.

일단 해당 메뉴얼이 아주 오래된 것 같아 다른 방법도 찾아보고 있습니다만,
계속 실패하는 상황입니다.

이에 질문드리는 점은 다음 2가지 입니다.

  1. linux 에서 libSkiaSharp.so 를 GPU_Enable 시켜 build 하려면 어찌해야 될까요?
  2. 해당 방법이 아니라 다른 방법으로 arm64 기반 기기에서 Avalonia UI 를 실행할 때 GPU 를 사용할 수 있을까요?

이에 대해 혹시 아시는 선배님들이 계시면 답변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확하게는 리눅스 빌드가 아니라 arm64 linux빌드를 찾으셔야 하는데. 링크 거신곳에는 크로스 컴파일 관련 내용이 없어서 검색을 해 봤습니다.
몇년 지난대다 특정 리눅스용이라 될지는 모르겠지만 이거 하나 나오네요. 빌드 스크립트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