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zure DevOps 유지보수 템플릿

저희 회사에서 신년을 맞아 Azure DevOps를 전면 개편하기로 했습니다. 동시에 재택근무로 들어가면서 태스크 관리를 철저히 하자는 의미의 개편도 있는데요.

신규 개발을 하는 사업은 Agile 방법론을 적용하여 개발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마침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에 아주 좋은 예제가 있더군요.

위 Azure DevOps 시리즈를 통하여 Epic -Feature-User Story-Task로 이어지는 레벨을 익히고 개발하고자 하는 목표를 추상화하여 Azure DevOps에 녹이는 것은 현재 논의하면서 하는데 문제가 없습니다.

하지만 기존의 유지보수 프로젝트에 관해서는 어떻게 적용해야 할지 잘 모르겠습니다. 어차피 추상적인 것이라 그냥 입맛대로 사용해도 문제는 없겠지만 좀 더 제대로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유지보수 업무에 Azure DevOps를 통하여 관리해보신 분 계실까요?

좋아요 2

안녕하세요.
제가 근무하는 부서에서도 사내 내부 프로젝트에 Azure DevOps를 활용하여 여러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기 완료된 내부 프로젝트도 있으며, 고객사와 협업을 Azure DevOps에서 수행 중입니다.)

MS에서 제공하는 DevOps 자습서에 많은 내용이 있습니다.

Agile로서의 Azure DevOps Board 사용은 결국 드리블 하시는 분들의 거버넌스 임으로
약속된 스플린트 주기에 따른 TASK 운영이 주축이 될것이구요.(타임포커를 잘 다루시면 좋다 판단됩니다.)

버그 리포트에 따른 Task 수행 및 CI/CD 배포인 경우 조금 구성이 복잡할 수도 있습니다.
(커밋이후 pre-build 및 Stage배포, 향후 권한자 Sign후 Prod 로 배포 등등)
하지만. 삭막한 젠킨스 보다는 생산성이 좋다 생각합니다. (플러그인이 잘 제공되어서…)

Azure를 포함한 다른 Cloud 제품군인 경우에도 Azure DevOps의 Pipeline 사용성도 극대화 됩니다.

아울러 제가 근무하는 클라우드메이트 에서는 Azure 제품군 및 Azure DevOps 제품군의 판매 및 필요 업체의 워크샵을 함께 진행 하고 있습니다. 필요하시면 연락을 @@;;

좋아요 1

좋은 링크 감사드립니다!! 필요하면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