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치 체크아웃을 하면 bin, obj파일이 같이 딸려옵니다.

developmaster라는 브랜치가 있습니다.
develop브랜치에는 dotnet 프로젝트가 있고, master브랜치에는 개발과는 관련이 없는 readme파일 등이 있습니다. 이때 develop 브랜치에서 프로젝트를 빌드를 하면 master브랜치에 dotnet 프로젝트의 bin, obj 폴더들이 생겨나게 됩니다. Visual Studio의 기본 설정인건가요?
VS 의 Git 설정을 찾아보고있는데 안보이네요…ㅠ

1개의 좋아요

그럴 경우에 필요한 것이 있습니다. 내가 명시한 항목들을 git에서 무시하는 기능이죠. .gitignore라는 파일을 git 폴더와 나란히 두시고, 내용에 bin/, obj/ 라는 항목을 추가해야 합니다.

여기에 프로젝트 별로 다양한 예시들이 소개돼있습니다.

구글링으로 gitignore을 검색해보시면 다양한 한국어 소개글도 있을거에요!

2개의 좋아요

Visual Studio 프로젝트가 있는 브랜치에 .gitignore를 꼭 넣어주세요!

1개의 좋아요

현재는 gitignore 을 사용하고 있는데 이건 원격저장소로 푸시할 때만 안올라가는거라서요.
브랜치 열 때 마다 필요없는게 생겨서 눈에 거슬리더라구요.
그리고 gitignore 과 workflow들은 각 브랜치마다 똑같이 만들어줘야되는지도 궁금합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gitignore는 이미 사용하고 계셨군요 :joy:. workflow는 github action이 필요한 브랜치에만 있으면 됩니다.

develop 브랜치에서 프로젝트를 빌드를 하면 master브랜치에 dotnet 프로젝트의 bin, obj 폴더들이 생겨나게 됩니다.

이 부분은 체크아웃의 영향으로 짐작됩니다. 제가 예상해보건데,

develop 브랜치에서 빌드할 때 필요한 obj와 빌드의 부수물인 bin가 생겼습니다. 그 후에 master 브랜치로 전환을 하여 무시된 bin, obj가 아무런 처리가 되지 않고 남아있는 현상일 것 같네요.

2개의 좋아요

개인적으로는develop, master 양쪽에 readme 파일, dotnet 프로젝트를 유지하시는게 좋을 것 같구요. 개발과 직접 관련없는 설명자료들은 doc/과 같은 폴더에 넣는 구조를 선택하시는 게 관리가 편해지지 않을까 합니다 :flushed:

브랜치 별로 빌드 결과가 다르거나, 파일구조가 엄청나게 갈린다면… 엄청난 정성을 요구할 것 같습니다… :melting_face::melting_face:

4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