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주부터 .net core API + nuxt3 로 개발된 사이트를 Blazor Web App(SSR)로
마이그레이션 하는중인데 몇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OnInitialized, OnParametersSet 이벤트가 두번씩 호출됨
서버에서 1번 렌더링, 클라이언트에서 1번 렌더링으로 두번 호출됨
하지만 OnInitialized, OnParametersSet 함수 내부에서 서버인지 클라이언트 구분 플래그가 없음.
이것때문에 함수를 사용 못함.
해결방법 : prerendered: false로 하면 되지만 SPA로 바뀜
cloudflare에 호스팅 불가
릴리즈 된지 얼마 안되어 기다리면 되겠지만 이게 가장 큰 문제임.
호스팅 업체를 azure로 바꿔야 되는데 2~3일 잠깐 테스트하는데도 비용이 좀 나오네요.
스마트폰 sleep 모드에서 wakeup 될때 서버와 SignalR 통신이 끊겨 아래와 같은 화면이
우선 답변 감사드립니다.
.net core API + nuxt3 로 개발한 이유가
백엔드는 C#, 프론트엔드는 (SSR+SPA) 이 두가지 이유 때문이었고
3티어로 바꾸면 nuxt3에서 Blazor Webassemble로 바꾸는 의미가 없어 보이네요.
.NET8에 Blazor WebApp(SSR + 풀스택) 릴리즈를 보고 환호 했던거 같아요.
말씀하신데로 API와 상호작용 하는데 필요한 여러가지(DTO, Controller) 것들이
없어도 되다 보니 저한테는 요 며칠 신세계였습니다
다시는 javascript framework로 돌아갈 일이 없을거 같지만.
1, 2번 어떻게 해결한다 치더라도 3번이 젤 문제입니다.ㅠ
저도 상기 문제들로 인해서 골치가 많이 아팠습니다.
결론적으로 이래나 저래나 wasm+api로 가야한다는 결론을 내리고
마이그레이션 중인데 이것 또한 정말 손이 많이 가네요.
제가 보기에 아직까지도 blazor는 명확한 기준과 방향성이 없는 상태같네요…
server에서 연결 끊김 메시지에 대해 약간의 충격 완화 장치(?)를 이것저것 시도해보았으나 perfect하지 않은 관계로 포기했구요.
blazor의 생명주기 자체가 그렇다지만, 아무래도 정적인 웹페이지에서 지속적인 통신을 한다는 개념은 저도 아직까지 납득을 못하고 있습니다.
에이~~ 설마 이걸 보완하는게 없을까?? 했는데 8.0이 출시된 아직까지도 없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