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10 소개: 상수 보간 문자열

C#은 여전히 ​​발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C# 10에서 상수에 중점을 둘 것입니다. C# 10이전 에는 문자열을 연결하는 것이 가능했지만 문자열 보간 기능은 존재했지만 보간된 문자열 상수를 가질 수 없었습니다. 이것은 가독성을 위해 이제 C# 10 에서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C# 10에서는 이제 상수 문자열을 $"{dev}/{LoginUri}" 형태로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단, 컴파일 시점에서 해당 상수가 결정되고 숫자 상수와의 결합은 지원하지 않습니다.

좋아요 5

C# 10 소개: deconstruction에서 선언과 표현식 혼합

좋아요 2

흠… 그런데 상수와 상수 간의 결합만 허용하는거라면 formatting 같은 옵션은 쓸 수 없을 것 같이 보이는군요. :thinking:

좋아요 2

테스트 해보지 못했지만, 숫자 상수와의 결합이 안되는 것 보니 아마도 지원 안할것 같습니다.

좋아요 3

C# 10: 확장 속성 패턴 소개

좋아요 4

공통으로 사용되는 클래스들이 담긴 네임스페이스는 앞으로 global using 구문을 이용해서 프로젝트에서 단 한 번만 정의하면 어디서든 using 문을 반복적으로 쓰지 않아도 되는군요. 이건 ASP.NET Web Page에서 쓰던 것과 유사한 컨셉인 것 같은데 잘 가져왔다 싶은 부분입니다. :clap:

특히 TLP에서 이 기능이 무척 요긴한데, 지금의 TLP는 서두의 using 문 때문에 의도치 않게 코드 가독성을 해치는 부분이 아쉬웠죠!

좋아요 1

네 global using이 TLP만을 위해 추가된 것은 아니겠지만 TLP에 찰떡이라는 생각 저도 했습니다. 이제 목적코드가 잘 들어나게 global using하고 TLB가 결합해서 예제 코드를 바로 온라인에서 실행해볼 수 있는 환경이 곧 도래할 듯요. 코드공유하고 바로 실행하고 거기에 댓글달면서 코딩으로 대화나누는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