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가 아닌 사람에게 c# 코드 설명하기 | 마크 클리프턴

가끔 컴퓨터 프로그래밍에 대해 전혀 모르는 제 친구들이 저에게 코드가 어떻게 생겼는지 보여주고 설명해 달라고 합니다. 그들에게 그것은 횡설수설하거나 기껏해야 외국어처럼 보입니다. 대부분의 구문과 키워드는 은유로 설명되어 내 친구들이 익숙한 맥락에서 보고 있는 내용과 관련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나는 프로그래머가 아닌 사람들에게 코드를 설명하는 방법을 읽는 것이 여기 커뮤니티에 유익하고 재미있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저는 프로그래머가 아닌 사람들에게 설명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언어로 C#을 사용할 것입니다.

실제로 프로그래밍을 모르는 사람에게 코드 설명을 하기란 상당한 난위도가 필요한 것 같습니다. 어떤 의미에선 불가능하죠. 하지만 우리는 노력해야 하고 이 글은 마크 클리프턴님의 노력한 결과 입니다.

좋아요 3

이글 중 비 프로그래머가 시각적으로 구축할 수 없는 추상적 개념으로 시작하는 것보다는 눈으로 봤고 견고히 구축된 개념으로부터 설명이 시작되어야 한다는데 동의 합니다.

이것은 비단 비 프로그래머 뿐만 아니라 그 과정에 있는 대상에 적용할 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합니다. 어쩌면 당연한건데 저는 계속 이걸 잊어버리네요. 훈련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좋아요 2

정규 강의를 나가는 분이나, 한 번 쯤 시간강사로 초중고등학교에 강의를 나가시는 분들에게도 필요한 내용일 수 있겠네요…ㅎ 저도 좋은 참고가 되었습니다.

좋아요 2

그런데 인용구에서 맨 첫 문장이 2번 반복되었습니다 ㅎㅎ

image

좋아요 2

고마워요. 수정했습니다 ^^. (내용 20자 제한은 10자 정도로 완화되면 좋겠습니다;)

좋아요 2

ㅎㅎ…이거 저도 궁금해서 찾아봤는데 디스코스에서 지원을 안하는…거 같더군요…온통 영어라서 제가 못찾았을 확률이 높습니다…ㅠ

좋아요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