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입문자 연습중입니다 질문드립니다 고수님들 부탁드립니다!!!!!!!!!.

한개의 프로젝트를 실행하면 form1이 실행되고 form1의 버튼을 누르면 form2가 실행됩니다.

form2에서 정수값을 하나 받아서 저장한후에 form1에 라벨에 보여주는걸하고있는데 제가 원하는 대로 실행이 됩니다.

근데 하나를 수정하고싶은데

form2에

public string Value { get; set; }
public string Value1 { get; set; }

signal4_220118_.Form1 frmc = new Form1();
frmc.Owner = this;
frmc.SendValue = txbShow.Text;
frmc.SendValue1 = txb_y_show.Text;

if (frmc.ShowDialog()==DialogResult.OK)
{
    this.txbShow.Text = Value;
    this.txb_y_show.Text = Value1;
}

이렇게 코드를 주고 form1에

public string SendValue { get; set; }
public string SendValue1 { get; set; }

private void Form1_Load(object sender, EventArgs e)
{
    // form2에서 받은값을 form1에 나타내고싶은 라벨
    this.lbl_timerset.Text = SendValue;  

    //form2에서 받은값을 form1에 나타내고싶은 라벨
    this.lbl_yellowtimeset.Text = SendValue1; 
}

이렇게 코드를 설정해서 실행하니깐 label에 값은 표현이 되는데 처음실행했을때 form1이 그대로 떠있고 새로 form1창이 뜨면서 새로뜬 form1에서만 label에 값이 표현됩니다.

이걸 처음 실행한 form1의 label에 값을 주거나 아님 처음 실행된form1의 창을 끄는 방법은 없나요??
부탁드리겠습니다 팁좀 알려주세요 ㅠㅠ

윈폼 관련 질문이여서 카테고리를 윈도우 데스크톱 Q&A로 변경 드립니다.

소스코드를 공유 할 때

```csharp
코드
```

로 코드를 공유주시면 좀 더 가속성 있게 보입니다. 이번엔 제가 수정해 드리겠습니다.

추가: 줄이 안맞는것은 질문자님이 직접 변경 부탁을 드릴께요.

감사합니다 ㅜㅜ

먼저 코드가 전반적으로 이상합니다. form1 -> form2 이 되어야 하는데 form2 -> form1을 띄우네요? 먼저 이것부터 잡으셔야 하고,

form2가 다이얼로그로 떠서 값을 입력받고 난 후 반환 값이 DialogResult.OK일 경우,

form2에서 입력한 값을 속성으로 공개

...
public string Value { get; set;}
...

하셔서 frmc.Value를 보여야 하는 form1의 컨트롤에 넣어주심 됩니다.

지금 입력한걸 반대로 입력해야한다는 말씀이십니까? form1에 form2에서 원했던값은 뜨긴뜨는데 사실 이거 구글에서 예시보고 따라한건데 제대로 한건지 잘 모르겠습니다 보면서 해도 너무 어렵더라구요

이 말에 의하면 form1의 특정 버튼을 눌렀을 때 form2를 띄우고 값을 입력한 후 확인버튼을 눌렀을 때 입력된 값이 form1의 라벨에 표시되는것으로 이해했는데요. 맞나요? 맞다면 form1이 메인폼이고, form2는 다이얼로그 폼이거든요.

소스코드를 보면 다이얼로그로 띄우는 폼이 Form1으로 되어 있잖아요? 그래서 맞지 않다고 말씀 드렸어요.


코드는 당연히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는 어렵게 느껴집니다. 반복적으로 계속 노력하면 익숙해지고 쉬워줘요. 이때 필요한 머리씀은 경험을 개념화 하고 개념적 사고를 하는 훈련을 하시는것인데요. 하다보면 익숙해지고 쉬워집니다. 조급해 하실 필요없고 다만 꾸준히 하시면 됩니다.

네 맞습니다. 보고 다시 수정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