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 사용만 익숙해진다면 이제 c#도 이런 막강한 코드 표현이 가능합니다

switch 식을 c# 9 의 패턴일치와 결합하면 더욱 더 강력해집니다.

answer = answerText switch
{
   "일" or "1" => 1, "이" or "2" => 2, "삼" or "3" => 3, "사" or "4" => 4,
   _ => 0
};
4개의 좋아요

튜플은 간단한 구조를 빠르게 구성하는데 아주 유용합니다. 아래는 그 예시 입니다.

image

image

image

1개의 좋아요

관련해서, 내년에 IoT 관련 실습 강의를 진행해야 하는데 C#을 사용할 예정입니다.

실무에서는 C# 9 및 .NET 5를 적용하기가 아직은 매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유지보수 할 .NET, C# 인력이 .NET 5, C# 9를 쓰고 있을 확율은 아직은 우리나라는 0%에 수렴하기 때문이죠.

하지만 교육 현장에서는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Entry언어를 실무에서 전혀 안쓰지만, 학생의 프로그래밍 능력 향상을 위해 대학교에서도 Entry언어를 적극 활용하는 추세인데요, C# 9의 최상위 문을 이용하고 python 수준의 코드 전개를 유도한다면, 그 학생들은 처음부터 C# 9 기준으로 학습을 하게 되는 샘이죠.

4개의 좋아요

저도 같은 생각입니다. C#도 이제는 C++ 처럼 언어의 역사가 깊어지면서 과거의 C#과 현재의 C#을 나누어서 잘 설명하는것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3개의 좋아요

실무에서 코딩을 하다가 저도 모르게 최신 문법 쓰는 실수를 하게 되면 참 난감합니다.
“이 기능은 C# n 에서 사용 할 수 없습니다… x 버전 이상 을 사용하세요” 하고 빨간줄이 그일 때마다
흠칫흠칫 놀라게 되더라구요…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