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으로 멀티탭제어하기

실무에 들어온 지 얼마 안된 신입입니다…ㅜ

스마트멀티탭 프로젝트를 진행하게 되었는데 여쭤볼 곳이 없어 막막합니다…

일단 소켓통신으로 접근을 하려하는데 멀티탭이 잡은 ip를 어떻게 확인할 수 있을까요?

또 응용프로그램에서 버튼을 클릭하여 서버로 데이터를 보낸 후 서버에서 멀티탭으로 신호를

보내는 방식이 맞을까요? 신호를 보낸다면 전력을 차단하는 신호는 어떤 형태인지 알고 계신

지식을 나누어 주십쇼… 마지막으로 API를 제공하는 멀티탭을 수소문해봤지만 못 찾았습니다.

혹시나 알고 계신 분은 알려주시면 큰절 올리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상담에 가까운 질문글로 보여, 자유게시판이 아닌 모두의 Q&A로 카테고리를 변경했습니다.

1개의 좋아요

넵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a. 정확한 디바이스 정보가 필요합니다.

말씀하신 "스마트 멀티탭"이 무엇인지 글 만으로는 알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아래 내용은 답변하는 사람의 "상상"에 의존해서 쓴 내용일 수 밖에 없음을 미리 말씀드립니다.

b. 보통의 무선 연결을 지원하는 디바이스들이라면,

보통의 와이파이 연결을 지원하는 디바이스들이라면, WPS나 초기 연결을 위한 별도의 유선 포트, 시리얼 포트를 제공하여 연결 상황을 모니터링하거나 제어할 수 있는 수단이 있을 것 같습니다. 해당 장치의 매뉴얼은 확인해보셨나요?

c. 게이트웨이 (무선 공유기)의 연결 상태 정보 확인

무선 공유기에 관리자 권한으로 접근할 수 있거나, 연결된 디바이스 목록, 혹은 할당된 IP 주소 목록을 알 수 있다면 해결이 쉽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d. 멀티탭이 API를 제공하는가 아닌가는 제품의 사양에 관한 부분입니다.

멀티탭이 API를 제공하는가 아닌가는 전적으로 멀티탭 안에 들어있을 수 있는 "펌웨어"에 관한 내용입니다. 펌웨어가 어떤 방식으로 API를 제공하는가에 대한 상세 정보는 제품을 선택한 후에 해당 제조사에 문의하거나, 제조사 웹 사이트에서 드라이버나 개발자 문서를 다운로드해서 보셔야 할 부분일 것 같습니다.

e. 관련하여

간단히 찾아본 바로는 Tapo P100 같은 제품들이 말씀하신 조건에 부합하는 제품인 것 같습니다. "스마트 플러그"라는 검색어가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실지 모르겠습니다.

다음은 Tapo P100을 원격 제어하는 코드 샘플입니다.

1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설명이 너무 부실했네요

a. 무선 연결을 통해 응용프로그램(WinForm)으로 전력을 차단할 수 있고 타이머 설정으로
자동 켜기/끄기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려 합니다.

b. 장치 선정 전이라 메뉴얼을 확인해보지 않았습니다.
생각해본것은 wifi모듈이 장착된 디바이스(멀티탭)가 wifi를 통해 서버와 연결되고
연결된 상태에서 클라이언트(응용프로그램)을 통해 개별 소켓의 전력을 차단하는 방식을
생각해보았습니다. 링크주신 제품 확인해볼게요! 아직 부족합니다…

c. 무선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에서 할당된 IP들을 확인하였습니다.

2개의 좋아요

일반적으로… IoT장치인 경우 IoT플랫폼 표준인 OCF나 oneM2M 스펙을 구현합니다. 예를들어 네트워크에 연결된 IoT장치를 검색하고 해당 장치가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를 다 스펙에 맞게 구현했다면 말이죠.

2개의 좋아요

a. 그렇다면 보통의 Iot제품들의 초기 연결 방식은 어떠한가요?

b. 서버도 따로 존재하여 서버를 통해 데이터를 전달하는 방식인가요?

답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개의 좋아요

이것은 전적으로 제품 회사의 사업방향과 정책에 달려있습니다. 예를 들어 LG 제품은 LG 앱에서만 동작하도록 하는 것이죠. 사실 내부적으로는 이미 IoT플랫폼 스펙을 통해 구현되어 있지만 외부적으로는 노출하지 않는 형태입니다.

그러므로 IoT플랫폼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IoT제품을 선별해야 합니다. 제가 이런 제품을 알고 있지는 않지만 아마 있다면 OCF나 oneM2M 을 지원한다고 스펙에 나와 있을것 같네요

a. 제품마다 다양합니다. 일반적으로는 client 모드가 아닌 server 모드라 IoT 장치에 접속하는 방식을 가지는데 이부분은 제가 풍부하게 경험을 한 것은 아니고 학습한거라 정확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즉, DHCP에 의해 IP를 할당 받으면 네트워크로 IoT 장치를 쿼리할 수 있도록 준비가 된 상태가 되고,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 IoT장치에 접속하는 방식입니다.

b. 이것 또한 제품마다 다양합니다. IoT장치에서 바로 클라우드 서버로 연결하는 제품도 있어서 제품 사양을 면밀하게 살펴볼 필요가 있어요.

2개의 좋아요

그럼 Iot 제품을 빠르게 선정해야 되겠네요…

방금 Open API를 제공하는 제품을 하나 찾았습니다!

API를 사용해서 진행해보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