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pilot WHAM Demo: 실시간으로 게임 콘텐츠를 생성하는 예시

게임 라이브 데모: https://copilot.microsoft.com/wham

기사 내용: World and Human Action Models towards gameplay ideation | Nature

WHAM 모델과 게임 개발에서의 생성적 AI

WHAM(World and Human Action Model)은 게임 개발에서 창의적 아이디어 생성을 지원하기 위해 설계된 최첨단 생성적 AI 모델입니다. 이 모델은 일관성, 다양성, 지속성이라는 세 가지 주요 기능을 통해 창의적 프로세스를 지원합니다.

1. 모델 기능

  • 일관성: WHAM은 생성된 게임 시퀀스가 시간에 따라 일관되도록 보장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 캐릭터가 계단을 오르는 동작이 게임의 물리 법칙에 맞게 유지됩니다.

  • 다양성: WHAM은 다양한 가능한 결과를 반영하는 여러 시퀀스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는 창의적 사고를 촉진하는 데 중요한 요소입니다.

  • 지속성: 사용자가 수정한 내용이 생성된 게임 시퀀스에 지속적으로 반영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추가한 캐릭터가 생성된 이미지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2. 연구 배경

이 연구는 게임 개발 분야에서의 사용자 요구를 이해하기 위해 27명의 창작자와의 인터뷰를 기반으로 하였습니다. 이들은 생성적 AI가 창의적 아이디어를 지원하는 데 있어 반복적 작업다양한 사고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WHAM은 이러한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3. WHAM의 훈련 및 데이터

WHAM은 Ninja Theory의 게임 Bleeding Edge에서 수집된 500,000개 이상의 게임 세션 데이터를 기반으로 훈련되었습니다. 이 데이터는 게임의 3D 구조와 플레이어의 행동을 예측하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4. WHAM Demonstrator

WHAM의 기능을 탐색할 수 있는 WHAM Demonstrator라는 개념 프로토타입이 개발되었습니다. 이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WHAM 모델과 상호작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시각적 프롬프트를 통해 모델을 유도하고, 생성된 시퀀스를 수정하여 창의적 탐색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5. 결론

WHAM은 생성적 AI 모델이 창의적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데 필요한 기능을 갖추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 모델은 게임 개발뿐만 아니라 음악, 비디오 등 다양한 창의적 분야로의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WHAM의 개발은 인간과 AI의 협력적 창의성을 증진시키는 새로운 경로를 제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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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족: 게임 관련 테크 데모를 보일 일이 있으면 언제나 채택되는 Doom 혹은 Doom-like 콘텐츠가 여기서도 쓰였군요 ㅋㅋㅋ

제가 Microsoft 제품 관련해서 삽입된 Doom-like 콘텐츠 중 가장 마지막으로 본건 Excel 95의 이스터에그였는데 그 뒤로 정말 오랫만에 보는 것 같습니다.

3개의 좋아요

역시 Doom은 Everywhere 이군요 ㅋㅋ

그리고…WHAM 이름 좋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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