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harp 입문자 취업은 했으나 막막합니다 공부방법좀 알려주세요.

진짜 csharp 잘하고 싶습니다 아직 반복문 배열 클래스 개념과 함수의 개념정도만 인지하고있습니다. 지금 개념서에서 부모상속 생성자 이쪽부분으로 넘어오니깐 너무 어렵네요 ㅠㅠ 회사 선임들은 모르면 구글에 찾으면 다나온다고 하는데 찾아서 봐도 어떻게 적용하는지 첨보는 개념들도 많고 이해하기 어렵네요 극복하고 싶습니다. 고수님들은 초보때 어떻게 학습을 하셨습니까?? 저는 지금 csharp 기본서를 보면서 공부를 하고있는데 실력이 느는 느낌이 전혀 없습니다. 그리고 책으로 예제코드를 따라서 쳐보고 실행해보고 아 그렇구나하고 넘어가고있는데 모르는 것도 많고 지금 한달 조금 넘게 했습니다. 지금제가 하고있는게 맞는지 궁금합니다 공부의 팁을 좀 알려주세요 ㅠㅠ

좋아요 3

저는 학습 속도가 느린 편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필요한 게 있으면 직접 만들어 보고, 개조하는 걸 반복해서 했습니다(리팩토링을 넘어서는 수준이라 개조라 칭했습니다). 새로운 개념을 배울 때마다 그걸 했었죠.
입문자 분들께 항상 드리는 말씀은 “만들어 보고 싶은 게 있냐?” 입니다. 사소한 거라도 본인이 직접 자신의 지식을 바탕으로 구현을 해보면 실력은 올라갈 거라 생각합니다. 어느 정도 지식이 쌓이면 그 때부턴 그냥 필요한 게 있을 때마다 검색해서 사용법을 찾아보면 되겠죠. 기초지식 외에 굳이 미리 다 알 필요는 없다 생각합니다. 공부는 필요할 때 해야 가장 잘 된다고 보거든요.

좋아요 3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뭔가 열심히 해야하는데 자꾸 안되니깐 좌절하게 됩니다 ㅠㅠ

좋아요 3

전에 비슷한 글이 있어서 링크 달아드릴께요.

많은 참고가 될 겁니다.

좋아요 3

열심히 하지 말라는 건 아니지만 스스로에게 너무 빡빡하게 굴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러면 스트레스가 쌓이거든요. 저도 전에 그런 마음이었는데 스트레스를 너무 많이 받아서 이젠 그냥 ‘그래, 뭐 그럴 수도 있지.’ 하면서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잘 안 돼도 어느 날 갑자기 깨치게 될 수도 있어요.
저는 게임업계에서 일하는데 그래도 고퀄의 오픈소스가 꽤 있어서 그런 것들을 보며 학습을 하곤 합니다. 엠제트님이 어느쪽에서 일하시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괜찮은 공개 코드 있나 한번 살펴보시고, 당장엔 힘들지만 나중에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보며 얘기를 나눠보세요.

좋아요 2

감사합니다^^

좋아요 2

네 매일 조급하지 말라고 말씀많이 해주시는데 이제 입사한지 한달 됐는데 팀에서 무쓸모인거 같아서 빨리 열심히 해서 윗 선배님들처럼 같이 업무를 해야겠다는 마음적 압박이 너무커서요 그래서 매일 마치고 하는데 하루 하루 지날수록 늘어 나는거 같지도 않고 힘들고 하네요 ㅠㅠ 너무 빡빡하게 안굴어야 겠습니다.!!

좋아요 2

일단 회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의 코드를 한번 분석해보시죠. 회사원의 가장 큰 장점은 이미 개발돼서 굴러가고 있는, 또는 협업으로 진행 중인 프로젝트의 코드를 제한없이 까볼 수 있다는 것이니까요.

좋아요 2

프로그래밍 공부하는 팁 알려드릴께요 ^^;

'[학습, 경험](이해) → 정리’의 반복 패턴을 만들어야 합니다.

사실… 이것은 프로그래밍 공부에만 해당하는 이야기는 아니고 보편적인 방법론이지만 의외로 이렇게 하지 않습니다. 이 순서대로 공부하셔야 효과적인 공부가 됩니다.

학습이란?

아주 기초 문법이라던가 기초 개념에 등장하는 정의와 단어는 암기하셔야겠지만, 대부분의 학습 내용은 암기하지 않습니다. 암기하는 노력이 아니라 이해하려는 노력을 투자하는 시간의 대부분을 할애해야 합니다.

학습은 이해하는 노력이다.

경험

프로그래밍 경험은 코딩해보는 것입니다. 코딩할 때 주의할 점은 목표로 하는 목적에 맞는 짧은 코딩 훈련을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가령, 클래스의 상속에 대해 공부한다고 할 때 상속에 대한 학습을 한 후 상속에 대한 코딩만 합니다. 정복해야 할 대상이 복합적이면 잘 정리가 안됩니다.

경험은 이해하고자 하는 목적에 부합하는 복합적이지 않은 코딩으로 진행한다.

이해

학습(온/오프라인 문서를 읽거나 관련 자료를 통해서)으로도 이해가 증진되고 코딩 경험을 통해서도 이해가 증진됩니다. 학습과 경험을 병행해야 이해가 효과적입니다.

학습을 통해 1차 이해하고 코딩 경험을 통해 2차 이해하여 이해를 증진한다.

정리

반드시 정리를 해야 합니다. 저는 개념화라고 이 파트를 정의하는데 우리가 어려운 대상을 쉽게 이해하려면 어려운 대상을 잘 이해하는 대상으로 나눠야 하거든요. 잘 이해하는 대상이란 한번 경험을 해서 해낸 무엇인데, 이것을 다시 활용하려면 개념화를 해야 합니다. 개념화를 할 때 주의할 점은 개념은 반드시 참은 아니고 조건이란게 있습니다. 조건이 참일 땐 내가 정리한 개념은 항상 참이지만, 조건이 거짓일 때 정리한 개념이 부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정리를 통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념화 한다. 조건-개념

좋아요 1

바로 적용할 수 있는 팁 공유할께요

전문 서적 읽는 방법

  • 전문 서적은 원래 어렵다. 몇번을 봐도 어렵다.
    → 수십번을 보면 조금씩 이해가 됩니다. 최소 20번 이상 보세요.
  • 자기전에 본다
    → 하루 학습한 내용이 정리되는 시간은 잠잘 때 입니다. 그래서 자기전에 보는게 가장 효과적임

프로그래밍 언어 정복 방법

  • 업무외 시간에 최소 1시간 이상 매일 코딩
  • 모르는것을 발견하면 코딩해서 동작 확인
  • 매일 코딩 습관화

멋진 코딩 스타일 만드는 방법

  • 유명한 라이브러리의 깃허브 소스코드를 살펴보고 그대로 따라하기
  • 계속 따라하다보면 멋짐이란 감각이 생기고 그것으로 자신만의 스타일로 만들어나감

코딩 잘하는 방법

  • 만 시간의 법칙
  • 모르는 것은 넘어가지 말고 무조건 정복
  • 만들고 싶은 것을 만듬 (개인 프로젝트)
  • 훌륭한 프로그래밍 관련 글을 매일 찾아 보기
좋아요 3

저같은 아무것도 없는 신입한테 이렇게 친절하게 대해주셔 감사합니다 진짜 알려주신팁 잘 흡수하겠습니다. 하루하루 열심히 살겠습니다.!!

좋아요 3

정말 감사합니다. 꼭 실천하겠습니다. 컴퓨터 스티커 메모장에 기록해뒀습니다 매일 보고 실천하겠습니다.

좋아요 2

네 지금 바로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