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실행 (EXE) 에 대한 질문입니다.

일단 프로그램 (예: 메모장이나 개발한 프로그램) 을 여러개 띄울려고 하는데요
그리고 나서 와치독으로 해당 EXE 에 희해 생성된 프로세스 감시를 하려고 합니다.

두 가지경우가 있는데요 하나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와치독 프로그램이 여러 프로세스를 감시하니깐요)

  1. 위처럼 여러 디렉토리에 있는 같은 프로그램
    2. 같은 디렉토리에 있는 하나의 EXE 파일로 실행된 프로세스

클라이언트에서 2번의 경우를 생각하고 있는데요 2번의 경우를 실행할 때 문제가 없 한데 (보이는 상황)
그렇지만 프로세스 충돌같은 이상현상이나 심각한 문제가 발생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1개의 좋아요

뭔가…
질문 내용이 앞.뒤 두서 없이 질문하는 느낌 같아서

마치 영어를 한국어로 번역기 돌려서 적는 느낌 입니다


무엇이 문제이고
무엇이 문제 해결의 목표이고
어떤 상황인 것인지

알 수 가 없습니다.

오타도 많구요 …

궁금하신 내용은 와치독의 동작과는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와치독으로 감시해야 할 프로그램이 같은 디렉토리에서 동시에 실행될 때, 다른 디렉토리에서 각각 실행될 때의 상황은 그 프로그램에 따라 다릅니다.

같은 디렉토리인지, 다른 디렉토리인지에 따른 차이는 동일한 자원(여기서 자원은 파일 및 레지스트리 등)이 격리되어야 할 정보가 공유되었을 때 발생하는 문제와 관련이 있습니다.

가령, A에서 설정파일이 변경되었는데 B에서 동일한 설정파일을 읽게 되어 오동작을 할 수 도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도 마찬가지고요.

다시한번 와치독과는 상관이 없으며

실행해야 할 프로그램에서 사용하는 정보가 어느 범위까지 격리되어야 하는지를 살펴보고 정상 동작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니꼴라오

@dimohy 님 주신 답변 내용을 토대로 정리 해보시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진행하면서 질문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