혹시 Intellisense 기능이 느려지는 경우 해결책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포럼 가입 후 처음 질문을 하게 됐습니다 :slight_smile:

다름이 아니라 인텔리전스 기능이 너무 느리게 발동(?)하는 현상때문에… 도움을 받고자 글을 남깁니다ㅠ

저는 사무실에서 Visual Studio 2015를 사용 중입니다.
정확한 버전은 Visual Studio Professional 2015 Update3 (14.0.25431.01) 입니다.

증상으로는 Intellisense 기능이 매우 느려지는 현상입니다.
MFC든 C#이든 상관 없이 너무 느리게 동작합니다.
Ctrl+Space 또는 몇 글자 이름 타이핑 후 Intellisense가 약 5초 뒤에 표시되는데요.

지난 몇 달 전에도 이런 증상이 있어서 Visual Studio를 지우고 복구하고 재설치해도 해결이 되지 않아, 결국 윈도우 포맷까지 했습니다.

그런데 이런 증상이 또 나타났네요…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도 없고, 윈도우/VS 업데이트도 없었습니다. 단지 프로젝트 하나 생성해서 코딩하려니 이런 현상이 나타났습니다.

혹시 이와 관련하여 해결책을 아시는 분이 계실까요…?

많은 분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추가 글 남깁니다.
참고로 자동 완성 기능 뿐만 아니라 함수의 참조 표시라든가, Class의 색상 표시라든가 전체적으로 인덱싱(?)이 느려지는 현상처럼 동작합니다.
구글에서도 해결책을 찾고 있으나… 도움 부탁드립니다ㅜ

2개의 좋아요

제가 너무 성급하게 질문을 남긴 것도 같네요.
이전에 증상이 발생했을 때는 2일 동안 원인을 찾지 못했는데, 아래 유튜브 댓글에서 힌트를 얻었습니다.

Application Insights Tools for Visual Studio 2015를 제거했더니 지금은 다시 빨라졌습니다.

오늘 내일 열심히 코딩해보고 효과가 있는지 테스트해 보겠습니다 ^^;

5개의 좋아요

개인적으로는 확장 프로그램이나 리샤퍼, 코드 러시 같은거 설치하니까 인텔리센스가 느려진적은 있었습니다. 근데, 아무것도 설치 안했는데도 불구하고 느려지는 경우라면 디스크 체크 프로그램을 돌려봐야할듯 싶네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