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그 상태가 필요한 경우가 있었나요? C#은 전통적으로 try-catch
를 통해 이 값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Rust등의 최신 언어는 Result 열거형을 이용해서 이를 반환 값으로 처리합니다.
저자는 C#으로 (Rust의 열거형과는 다른 방식이지만) “상태 반환” 패턴을 이용해서 이를 달성합니다.
오류가 발생했을 경우 그 상태가 필요한 경우가 있었나요? C#은 전통적으로 try-catch
를 통해 이 값을 취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Rust등의 최신 언어는 Result 열거형을 이용해서 이를 반환 값으로 처리합니다.
저자는 C#으로 (Rust의 열거형과는 다른 방식이지만) “상태 반환” 패턴을 이용해서 이를 달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