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행 조건: 처음 .NET MAUI앱으로 만든 상태에서 실행
MAUI를 한번 해볼려고 했는데, 윈도우 UI로 실행시키면 UI가 정상적으로 출력되는데, 안드로이드에서는 해상도가 더 높게 잡혀서 출력되는 것 처럼 보이더라고요.
→ Grid를 선언해서 Grid 영역 확인해보니깐
→ MainPage.xaml 에서 수정 했습니다.
- 윈도우 화면
- 안드로이드 화면
코드(일부 짤려서 이미지로 변경)
질문
- 디바이스 해상도 가져와서 최상위 디바이스 해상도 맞추고 나머지 UI들이 다양한 해상도에 맞게 동적으로 처리 될 수 있도록 개발해야 되나요?
- 프로젝트 설정 문제일까요?
1개의 좋아요
- 해상도를 가져와서 …
해상도를 가져와도 되고, 해상도 없이 UI를 비율로 설정해도 됩니다.
해상도를 가져와서 ‘Measure’ 이용하면 가능 할것 같구요. 여러 기기에 똑같은 UI를 구성하고 싶다면 비율로 설정하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컬럼과 로우의 영역을 *로 설정해볼까요?
=> 없던 일로…
- 프로젝트 설정문제일까요?
프로젝트 설정과는 무관합니다.
2개의 좋아요
이광석
3
안녕하세요
현재 제 PC의 Maui 프로젝트에서는
동일한 코드로 작성하여 확인해본 결과 정상출력되었습니다.
제 PC스펙을 공유드리자면
- 안드로이드 에뮬레이터 API33 (Android13.0
- Maui 라이브러리 8.0.6
다음 사항은 체크사항입니다.
- 에뮬레이터 버전 업데이트
현재 구글플레이스토어 기준의 최소버전은
Android13(API수준 33)으로 정책이 내려왔습니다.
Google Play 앱의 대상 API 수준 요구사항 - Play Console 고객센터
- 라이브러리 버전은 선택이지만 현재 마우이는 버그픽스될때마다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항상 최신버전을 유지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p.s 혹시나해서 Maui 라이브러리 8.0.3으로 다운그레이드 설정한 이후에도 정상동작되었습니다! 에뮬레이터버전이슈일수도있을거같네요
3개의 좋아요
이광석
4
<RowDefinition Height="*" />
...
<ColumnDefinition Width="*" />
생략해도 기본값은 GridLength.Start입니다.
이광석
6
저야말로 감사드립니다!
애매했던 부분인지라
덕분에 확인하게되었습니다.
패키지 정보 봐보니깐 8.0.3으로 보입니다.
에뮬 이슈…인거 같습니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