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실행중인 MFCGRIDLIB Control 에 외부 브로그램에서 Text를 밀어넣을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외주로 개발한 윈도우 프로그램에 개발사 사정으로 수정이 불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외주개발된 윈도우에 MFCGRIDLIB Control 에 버튼 클릭을 통해 입력되는데… 이기능이 먹통 입니다.
실행중인 MFCGRIDLIB Control에 외부 프로그램에서 강제로 정보를 넣을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 해서요

고수님들의 조언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여기 답변 다시는분들 전부 바쁜분들입니다.
최소한 질문글을 적으실 때 가진 정보는 전부 적어 주셔야죠.
더군다나 MFCGRIDLIB이라는걸로는 구글 검색도 안되네요.
MFCGRID로 검색하면 이것저것 뜨는데. 이건 또 너무 여러가지가 뜨고요.

1개의 좋아요

아 죄송합니다~~
외주를 준 업체 프로그램 컨트롤 확인 하려고 VsCode 의 도구에 있는 Spy++ 을 통해 화면의 컨트롤을 확인해보니
Class 가 MFCLIbGridCtrl 이네요
제가 자못보고 쓴거네요~~ㅠㅠ

안타깝지만 이런 문제는 외부에서 어떻게 작업을 해서 넣는다고 하더라도 다른 곳에서 문제가 생길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이미 버그가 있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이죠.

개발사 사정으로 인해 수정이 불가능하다고 하더라도 이 문제는 저 개발사에 의뢰해야 할 겁니다.
적어도 @fedora 님께서 사용하시는 기능이 완벽하게 동작하는 범위까지는요.

1개의 좋아요

제가 질문한거 아닌데요. ^^

2개의 좋아요

앗 세상에… 키보드 화살표 조작을 잘못 했나 봅니다… :cry:

1개의 좋아요

질문에서 문제 해결을 위한 정보가 충분히 나오지 않기 때문에, 원론적인 취지에서 제가 생각하는 "아이디어"를 공유해봅니다. 실제로 동작하는지 아닌지는 전적으로 @fedora 님의 판단과 노력이 필요합니다.

Owner Draw 방식으로 구현한 컨트롤이 아니라면, 보통은 Win32 Windowing System을 그대로 사용했을 것을 기대할 수 있으므로, 말씀하신 것처럼 Spy++ 등의 유틸리티로 입력을 시도하려는 창 핸들의 구성패턴을 확인하셔서 EnumChildWindows 등의 API를 활용해보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정확한 핸들을 찾았다면, SetWindowTextW (비 와이드 스트링 타입인 경우는 SetWindowTextA) API로 창의 Text 부분을 변경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