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tiveAOT를 이용한 3개 프로젝트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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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OS

MOOS는 .NET NatvieAOT을 이용해서 C#로 만들어진 x64 운영 체제 입니다.

이런 종류의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것 자체가 무모하다고 느끼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존경스럽기도 합니다.

운영체제 iso 파일을 제공하므로 다양한 가상 환경에서 실행해 볼 수 있습니다.

https://github.com/nifanfa/MOOS

SmolSharp

NativeAOT를 이용해서 의존성 없는 매우 작은 사이즈의 바이너리를 빌드 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저장소입니다.

HelloWorld의 경우 2998272 바이트의 실행파일을 생성합니다.

여기에 SmolSharp.props를 포함하면 원본 사이즈의 0.07% 의 실행파일을 생성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기하군요!)

Project Name Binary size Description
HelloWorld 2021 B A console program that outputs Hello World.
Mandelbrot 2879 B A windowed program that renders a fractal (the Mandelbrot set).
Ocean 7316 B A windowed OpenGL program that renders a ray-marched stylized ocean.

ProjBobcat

C#으로 작성된 체새대 마인크래프트 런처 코어 라고 합니다. NativeAOT를 완벽 지원하여 Windows, macOS 및 Linux에서 동작 가능하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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