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 5 SQL Server로 Bulk Insert

.NET Framework 4.8에서 SQL Server에 Bulk Insert 를 하기 위해 SqkBulkCopy 라는 클래스를 썼었습니다.

이 클래스를 .NET 5에서 쓰려니까 없네요. MSDN의 적용 대상에도 보면 .NET 5와 .NET 6 Preview에는 없네요.
혹시 대체할 수 있는 클래스가 따로 있을까요?

2개의 좋아요

여전히 쓸 수 있습니다. MS에서 네임스페이스를 System.Data.SqlClient에서 Microsoft.Data.SqlClient로 바꿔서 검색이 안되셨던것 같습니다. ^^:

6개의 좋아요

아…이럴수가^^;;;;;;;;;;;; 감사합니다 ㅋㅋㅋㅋㅋ

2개의 좋아요

저도 이 글 보고 처음 알았네요.
MS 종속적인 기능들을 전부 저 쪽으로 뺀것일려나요?

3개의 좋아요

참고로, ASP.NET CORE의 Dapper ORM에서 SqlConnection class를 사용해 DB에 접속할 때도 Microsoft.Data.SqlClient를 사용합니다.

4개의 좋아요

아… @DotNetAMA 님 댓글을 보고 나서야 @suwoo 님 글을 봤네요;

흠. 이렇게 해석 해야 할 듯 합니다. (약간의 농담도 있습니다. ;; )

  1. MS는 System이 곧 MS이고 자신이 만든 Window 및 SQL Server가 곧 System이라고 생각했다.
  2. 세월이 흘러 .NET은 Window 뿐만 아니라 Linux 및 MacOS에서 동작하게 되었다.
  3. 어느덧 다시 보니 System으로 시작하는 네임스페이스가 부끄러워졌다. 전체 생태계에 맞지 않다고 느끼고 SystemMicrosoft가 만든 Microsoft로 변경하기 시작했다.
    (이 흐름은 비단 Data.SqlClient 뿐만 아니라 전 방위적입니다. 이제 순수한 System의 의미만 System을 사용하려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4. 최초 System.Data.SqlClient에서 Microsoft.Data.SqlClient로 변경된 것은 단지 네임스페이스만 바뀐 것일 가능성이 크다.
  5. 이후 Microsoft에 종속적인 기능이 추가될 수 있다.

… 음. 그냥 참고용 보세요 하하;

6개의 좋아요

재미있는 추측이라고 생각합니다.
부끄럽게도 저도 그런 생각이 들고 말았거든요. :smiley: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