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T 6에서 json 을 처리하기위한 새로운 프로그래밍 모델

.NET 6은 곧 출시 될 예정이며 멋진 기능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쓰기 가능한 JSON DOM API는 .NET 6 Preview 4부터 사용할 수있는 멋진 기능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목적은 궁극적으로 개발자의 고통을 줄이고 더 나은 방식으로 개발할 수있는 유연성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 API의 궁극적 인 목표는 JSON 개체로 작업하는 더 빠른 방법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JSON 개체를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POCO 클래스 작성을 건너 뛸 수 있습니다. 즉, 대형 개체에 대한 여러 POCO 클래스를 개발하고 비즈니스 로직에 집중하기 위해 생성 된 많은 코드에서 절약 할 수 있습니다.

이 API의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JSON 스키마가 수정되지 않은 경우 객체를 직렬화하는 더 빠른 방법입니다. 즉, POCO 클래스 생성을 건너 뛸 수 있습니다.
  2. 큰 DOM 하위 섹션은 더 빠르고 효율적으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JSON 구조의 섹션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또한 LINQ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dynamic obj = JsonNode.Parse(“my_json_object”)와 같은 동적 키워드 사용을 허용합니다.
  4. JsonObject 클래스를 사용하여 JSON 개체를 만듭니다.
좋아요 3

이건 위의 dynamic 키워드를 보고 갑자기 생각난 건데요, 만약 코드 난독화 솔루션을 사용하고 있다면 저 키워드 사용에 주의가 필요할 것 같아요.

제 경험담으로 저 dynamic 키워드가 난독화되면서 생긴 문제로 인해 런타임 시 오류없이 어떤 기능이 동작하지 않았던 적이 있었는데… 뜬금없이 떠올랐네요 :thinking:

아 이건 위에서 언급하신 .NET 6와는 연관없는 글입니다.

좋아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