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Unit vs XUnit vs MSTest: C#의 단위테스트 프레임워크 비교 | 하만슈 셰스

NUnit, XUnit, MSTest 테스트 프레임워크를 비교 분석하고 있습니다.

3개의 좋아요

NUnit 은 unity3d에서도 지원하기 때문에 유니티를 하고자 하는분들은 NUnit하시는게 좋습니다.
개인적으로는 NUnit/xUnit의 가장 큰 교차점은 async/await 에 대한 지원으로 생각합니다.
async/await이 한창 활성화되던 5~6년전부터 점유율이 뒤바뀌었어요. xUnit은 async/await 지원이 잘되는데에 반해 당시 NUnit은 굉장히 불편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Result를 걸어서 context가 잠긴다던지).
xUnit은 constructor와 IDisposable 등으로 익숙한 초기화/종료를 지원합니다. 다만 더 깊은 설정을 할 때에는 특정 함수이름을 선어해주어야 한다던지 어트리뷰트도 함께 설정해야 하는 점이 초기진입은 쉽지만 상대적으로 햇갈리게 하는부분도 있습니다.
NUnit은 모두 어트리뷰트를 통해 수행되기 때문에 작은 세팅에도 TearDown, TearUp (비동기는 당시에 잘안되서 모르겠지만) 등 설정하는법을 배우고 적용함이 귀찮을 수 있지만 일관된 형상을 유지합니다.

MSTest는 한번도 안써봤어요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