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 Folder에서 참조하는 dll 파일들을 숨기는 방법에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Dimohy님의 조언대로 요즘 dll에 대해서 공부 중인데 dll 패키징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어서 문의드립니다.

현재 Visual Studio Installer를 통해서 WPF 프로젝트와 Custom Action을 수행할 Class Library를 함께 패키징해서 .msi 파일을 생성하였습니다. 정상적으로 동작은 하지만, 해당 프로그램 폴더 C:\Program Files (x86)\Publisher\Program에 가보니, 각 프로젝트에서 참조했던 assembly(dll file)들이 함께 보여지고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보니, 안 보이도록 처리가 되어 있어서 이부분을 숨기고 싶습니다.

관련해서 조사를 해보니, Fody.Costura를 사용하면 Build를 할 때 패키징이 정리가 된다고 해서 적용해보았습니다. WPF 프로젝트를 Building을 해당 결과물(Debug/Release)에서는 참조한 assembly가 보이지 않습니다. 하지만 Visual Studio Installer(Setup App)에서 WPF 프로젝트를 'project out…'로 추가하면, dll들이 다시 보이고 이를 build한 설치파일을 설치를 해도, 상위와 동일하게 C:\Program Files (x86)\Publisher\Program에서 dll들이 보입니다. 이부분을 처리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3개의 좋아요

우선 제가 찾은 방법으로는 숨기고 싶은 dll들을 선택한 다음에 Hidden Property를 'True’로 변경해주면 해당 폴더에서 보이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방법이 있다면 공유를 부탁드립니다.

image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