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activeUI 학습 경로

Avalonia UI는 현재 0.10.18 버전에서는 Community Toolkit이 잘 동작하지만 Preview 11.0 부터는 Community Toolkit 일종의 버그로 동작하지 않습니다. 앞으로 지원은 해줄 것 같긴한데…아직은 잘 모르겠습니다.

Avalonia UI에서는 Reactive UI를 MVVM 프레임워크로 권장하고 있는 것 같은데, 저도 꽤 RxUI 문서를 오래 보고 있지만 러닝커브가 좀 높은 것 같습니다. Youtube 영상도 Avalonia UI 관련해서는 1개밖에 없구요…ㅠㅠ

그런데도 흥미가 생기는 이유는, RxUI 프레임워크의 디테일이 상상 이상이기 때문입니다. 혹시 ReactiveUI를 쓰시는 분이 계실까요?

이게 공식문서도 예제가 너무 없어서 공부하는게 좀 벅찹니다 ㅠㅠ ReactiveUI 샘플들이 몇가지 있지만 각자 코딩스타일이 모두 다르네요. 지원을 받기위해 매월 15달러의 스폰서를 결제할까 지금 최종 고민에 있습니다.

그리고 혹시 Reactive UI 가 책이 있는데 한화로 14~15만원정도 하네요. 이 책이 2018년도에 편찬된 책인데 지금 사서 봐도 괜찮을지 그런 것도 고민이 있습니다.

혹시 ReactiveUI의 책을 사서 보신분이 계시거나, ReactiveUI의 스폰서를 하고 계신 분이 있으실까요?

궁금한 게 많습니다 ㅎㅎ

1개의 좋아요

아직 ReactiveUI 경험이 없어 도움을 드리지는 못하지만 혹시나 다른 분들을 위해 제가찾은 오픈 소스 몇개 공유 드립니다.

Pandoc GUI


유명한 오픈소스 문서 변환기인 Pandoc의 GUI 버전이며 구현은 아발로니아와 Reactive UI가 사용되었습니다. 이건 한번 사용해봐야겠네요. :smile:

Camelotia


[번역]
Camelotia는 반응형 확장, 반응형 확장으로 구축된 샘플 크로스 플랫폼 애플리케이션입니다.UI, 그리고 모던.NET UI 프레임워크. 카멜로티아는 클라우드 저장소의 파일 관리자이며 현재 얀덱스 디스크, 구글 드라이브, VK 문서, 깃허브, FTP, SFTP, 로컬 파일 시스템을 지원한다. 이 앱은 윈도우, 리눅스, 맥OS, 엑스박스, 서피스 허브, 홀로렌즈에서 실행된다.

Telegram client


[번역]
이 프로젝트는 UI에 대한 다른 접근 방식을 가진 완전한 기능을 갖춘 텔레그램 클라이언트가 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텔레그램 플랫폼에서 구현될 수 있는 것을 탐색하기 위해 몇 가지 새로운 기능이 도입될 수 있다. 공식 고객과의 100% 호환성이 이 프로젝트의 최우선 사항입니다. 이 규칙을 어기면 기능이 추가되지 않습니다.

3개의 좋아요

Pandoc 말고는 이미 모두 찾은 Sample 들이군요.

공유 감사드립니다. ㅎㅎ

ReactiveUI - Samples 여기서 여러 샘플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ㅎㅎ

ReactiveUI Sample 로 구글에 검색하면 나옵니다!!

1개의 좋아요

@Vincent Slog 통해 조금씩 알려주시면 넘 좋을 것 같습니다. :smile:

저도 이번 기회에 배워보고 싶네요!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