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pple 셰이더를 활용해 만드는 간단한 버튼 클릭 효과 예제

shader

이번에도 셰이더를 활용해 만드는 간단한 버튼 이펙트 예제입니다. :grin:

wpf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ellipse 객체와 애니메이션을 조합해도 비슷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만,
픽셀 셰이더를 잘 활용한다면 훨씬 다이나믹한 효과를 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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멋진 예제 감사합니다.

WPF로 이런 Shader를 쓰는 건 한번도 안해봤는데 역시 WPF의 세계는 넓네요.

다만 저는 이런데 문외한이라서 소스코드를 클론하고 실행하는데에 어려움이 있어서 저같은 분들을 위해 남깁니다.


우선 이 소스코드를 Clone하신 분들이 소스를 실행하기 위해서는

  1. Visual Studio Installer에서 개별 구성 요소에서 HLSL 도구라는 것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저도 몰랐는데 이 소스코드를 Clone한 파일중에 .fx 파일이 HLSL 관련 파일이라고 합니다.

  1. Windows SDK - Windows app development | Microsoft Developer 이 링크에 가셔서 Windows SDK를 설치하셔서 아래 사진처럼 경로가 존재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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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마지막으로 설치된 Windows SDK의 버전을 맞춰야합니다. 사진에 나온 부분을 자신에게 설치된 맞는 버전으로 지정하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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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하면 실행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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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gr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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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LSL이면 보통 게임에서 많이 쓰는걸텐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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