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ust 및 모든 언어에 대해 더 나은 WebAssembly 만들기 | Lin Clark | mozilla HACKS

Rust 커뮤니티의 2018년 목표 중 하나는 웹 언어가 되는 것입니다. WebAssembly를 대상으로 함으로써 Rust는 JavaScript처럼 웹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것은 무엇을 의미합니까? Rust가 JavaScript를 대체하려고 한다는 뜻인가요?

그 질문에 대한 대답은 아니오입니다. 우리는 Rust WebAssembly 앱이 완전히 Rust로 작성되기를 기대하지 않습니다. 사실, 우리는 대부분의 Rust WebAssembly 애플리케이션에서도 대부분의 애플리케이션 코드가 여전히 JS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JS가 대부분의 경우 좋은 선택이기 때문입니다. JavaScript를 빠르고 쉽게 시작하고 실행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웹의 다양한 문제에 대해 놀라울 정도로 혁신적인 접근 방식을 만든 JavaScript 개발자로 가득 찬 활기찬 생태계가 있습니다.

Rust 로고와 JS 로고 사이에 하트

이 글이 벌써 3년전의 글이군요. WebAssembly 영역에서 Rust 만큼 강력한 지위를 누리고 있는 언어가 또 있을까요? (얼마전 본 기사로 WebAssembly에서 가장 유망한 언어 1위가 Rust이고 2위가 C++, 3위가 AssemblyScript 였습니다. Blazor도 4위에 위치해 있군요.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