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yujinx는 .NET Core 용 C#으로 작성된 실험용 Nintendo Switch 에뮬레이터입니다. / 스콧 한셀 만

와우! 매우 흥미로운 글을 발견했습니다. .NET 5 C#으로 구현된 닌텐도 스위치 에뮬레이터 입니다. 아직은 실험적이지만 .NET 5 기반이기도 하고 이런 종류의 개발은 퍼포먼스도 충분히 고려되어야 하기 하기 때문에 보물같은 자료가 될 것 같습니다.

3개의 좋아요

흠… 재미있어 보이기는 하는데, 기업 임원이 올리기에는 다소 부적절해보이는 주제의 글인듯 싶네요. 에뮬레이터는 저작권 문제의 한 복판에 서있는 도구라 민감할텐데. :thinking: 법무팀 검토는 받으신걸까 걱정되네요.

1개의 좋아요

스콧 한셀먼이 MS 임원이였어요???

MSFT 내부의 조직 체계가 어떤지는 잘 모르겠지만, Principal Program Manager까지 역임하셨으니 말단 직원으로는 보이지 않습니다. 링크드인 프로필 기준으로 최소 13년 이상 MSFT 본사에 몸담기도 하셨고요. (혹시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부분이 있으면 지적 부탁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

에물레이터는 실제 소스를 사용하는것이 아닌 이상은 저작권상 문제가 없습니다.
저작권에 걸리는건 게임이미지죠. 그건 결과물을 그대로 복제를 하는거니까요.
게임의 이미지도 게임을 구매한 사람이 직접 떠서 혼자 사용할 경우 저작권에 문제가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미지를 뜨고 중고로 팔면 불법이고요.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