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버전의 비주얼 스튜디오에서 기대하는 것

비주얼 스튜디오 2022가 나온지 3년이 다되어가는 상황속에서 늦어도 올해 말쯤에는 새 버전이 나오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래서 여러분들에게 다음 버전의 비주얼 스튜디오에 기대하는 것을 묻고자 합니다.

일단 저는 다음 버전에는 아마도 닷넷 프레임워크가 아니라 닷넷 코어가 메인이 되었으면 싶습니다. 그러니까 지금 2022 버전을 설치하려면 좋든 싫든 4.7.2 개발 도구를 설치해야 하는데 다음 버전에서는 대신 닷넷 코어 개발 도구로 바뀌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버그좀 고쳐줬으면 합니다. SDK 스타일 프로젝트를 다시 로드하려하면 자꾸 액세스가 거부되었다고 하고. 레거시 프로젝트는 그런 현상이 없습니다. 암튼 개빡칩니다.

2 Likes

아무래도 Copilot 같은 AI 기능의 강화겠죠 차기버전에는 분명 대화형 서비스가 들어가고 코드 관리나 형상관리도 자동으로 해줄것라 생각합니다.
더 나아가서
“Material Design 으로 msal 로그인을 사용하는 대시보드, 자유게시판, 전자결재가 있는
사이트를 blazor로 짜줘”
하면 템플릿을 자동으로 생성해줄듯 싶네요

4 Likes

에디터에 커서를 두었다가 솔루션 탐색기를 열어서 특정 파일을 찾으려 파일명 앞자리를 입력할때(솔루션 탐색기 검색란이 아닌 트리 상태에서) 영문으로 되어 있던 한영 모드가 한글로 갑자기 바뀌어서 원하는 파일로 이동이 안될때 너무 짜증납니다. 도대체 SSMS도 그렇고 VS도 그렇고 왜 이문제는 해결을 해주지 않는걸까요? SSMS 같은 경우는 대략 10년도 더 전에 한 개발자 분이 MS에 정식으로 픽스 요청을 하셨다고도 들은 것 같은데 영원히 고쳐질 수 없는 문제인걸까요…
제발 이번엔 개선을 해줬으면하는 미련한 바램을 가져봅니다…

3 Likes

Ctrl + Shift + T

기능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솔루션 탐색기로 마우스 이동 필요없이
파일명을 대충 알고 계시다면 위 기능이 매우 유용하실거에요

5 Likes

저는 vs에 rust 도구가 추가되었으면 좋겠네요~

c++, js, python은 있으면서 rust 좋아한다면서 왜 아직도 없어서 젯브레인즈에 선수를 뺏길까요 ㅋㅋ vscode로 만족하는건가…

4 Likes

그냥 Ctrl + T 역시 좋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쓰는 단축키 입니다.

4 Likes

아, 러스트! 기회가 되면 한번 배워보고 싶은데 말이죠.

2 Likes

전 Ctrl + , 로 합니다

2 Likes

감사합니다. Ctrl + , 가 훨씬 좋네요. 손목에 무리가 덜 가네요.

2 Likes

전 vs에서 git 쓰고 있는데, 어느순간부턴가 git 변경사항의 소스를 클릭하면 변경전후 비교가 아닌 현재 소스만 열어주더라구요.
왠지 캐시 지워줘야 될거 같은 기분이지만 귀찮아서 안하고 있는데…
이런 면에서 안정성을 좀 더 높여줬으면 합니다

3 Likes

파일을 드래그앤 드랍으로 옮겼을때, Git에서 기존 폴더의 파일이 지워지고 옮겨진 위치에 파일이 생긴걸로 인지하는거요 ㅋㅋ 히스토리 따라가게하려면 콘솔로 한땀한땀 옮겨야하는데 불편하네요:joy:

2 Likes

저는 윔폼을 주로 하는 사람이니 그 부분에 초점을 맞춰보면,
윈폼에서 partial class로 분리해놓은 클래스 내부의 이벤트 메서드와 디자이너가 연동이 원활하지 않는 문제가… 가장 심각한거 같네요.
더블클릭하면 기존 이벤트 코드를 찾아가지 못하고, 새로운 이벤트가 하나 더 생겨버리는 문제.

2 Lik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