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o
- Rust
- TypeScript
그리고 그 이유에 대해 댓글로 달아주세요!
퍼포먼스에 관심이 많아 Rust를 선택했는데, 애용하는 C#이 그럼 퍼포먼스 언어냐? 좀 양가적 선택인것 같네요 ^^;
다른 배우고 싶은 언어가 더 있지만, Go Rust TS 중에 선택하라고하면 전 TS를 선택하고 싶습니다.
일단 웹알못이라 JS부터 배워야하는 저로서는 TS를 바로 가게 되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당장 go rust는 퍼포먼스를 떠나 C#으로 일단 가능한 부분이니 ^^;;
최근 제가 일렉트론에 관심이 생겨서 TS를 공부해보고 싶네요!
웹알못이라 웹에 대해서 공부도 할 겸
참고로 이 부분은, 지금까지는 그렇지 않았지만, 닷넷 7부터 들어오는 Native Compilation 기능이 드디어 마무리를 찍으면서 그렇게 될 예정입니다. ㅎㅎ
혹시 어느 부분 말씀하시는 것인지 알 수 있을까요 ㅠㅠ?
go나 rust처럼 다른 실행 종속성 없이 빌드하는부분에 대한것이었는데 언급을 정확히 하지 않았네요
아…그렇군요 처음 들어보는 기능인데 ^^;;;ㅋㅋ
그런 것도 되는군요…ㅎㅎ 점점 현재 인기있는 언어들의 메타를 이제라도 C#이 쫓아가는 느낌이라 한편으로 다행이고, 왜 C#은 이제서야 되어가는가에 대한 느낌도 같이 드네요 ㅋㅋ…
아무튼 발전되고 있는 것은 좋은 것으로!
감사합니다!
저도 TypeScript를 배울 것 같습니다. Go / Rust 는 선뜻 호감이 가질 않네요. StackOverflow 설문조사에서도 TypeScript의 수요가 더 많기도 하고, 웹 프론트엔트 개발 시 필요하기도 해서 TypeScript를 배울 것 같습니다.
구체적으로는 Blazor WebAssembly로 개발하다 보면, JavaScript 기반의 라이브러리를 활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그런데 라이브러리의 소스코드가 TypeScript로 작성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라이브러리의 구조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TypeScript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어야,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다가 문제가 생겼을 때 소스 코드를 보면서 트러블슈팅을 할 수 있었습니다.
P.S
만약 자바스크립트를 공부하신다면 자바스크립트 책으로는 이웅모 저자님의 모던 자바스크립트 Deep Dive를 추천드립니다.
타입스크립트는 마이크로소프트답게 공식 문서를 꽤 정갈하게 만들었기 때문에 공식 문서를 천천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소중한 지식 공유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