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때 꿀팁은 아니지만 자주 실수하는 것...

PC에 Visual Studio 2022와 Visual Studio 2022 Preview가 같이 깔려있을 때,

Visual Studio Project Selector를 사용하지 않고 기본 앱을 Visual Studio 2022 로 설정해두면 Visual Studio 솔루션 파일을 Visual Studio 2022 Preview가 아닌 Visual Studio 2022로 열게 됩니다.

그럼 그때부터

“도대체 잘 되던게 왜 갑자기 안되는거야?”

하고 삽질하다가 5분 후 작업표시줄에 Visual Studio 아이콘에 PRE가 없는 것을보고

하고 외마디 비명을 지르게 됩니다.

다시 한번, MAUI는 Preview로 실행할 것을 명심…또 명심하게 되었습니다.

5개의 좋아요

비슷한 실수의 예로
구버전으로 작성된 (예시 : 2010) 으로 작성된 것을
최신 버전으로 편집하고 커밋 해버리기…
버전 별 차이를 숙지하고있으면 상관없는데
신입땐 그게 잘 안 되던 ^^;

2개의 좋아요

실례지만 visual studio 정식버전을 사용하지않고 preview버전을 쓰는 이유가 있을까요?

MAUI는 꼭 preview로 개발해야하나요?

2개의 좋아요

Preview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에 개발자 생산성과 관련된 기능이 계속 업데이트되고 있는 것이 있어서 정식 버전 대신 Preview 버전을 계속 쓰시려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XAML 및 Xamarin

XAML 팀은 XAML 라이브 미리보기, XAML 및 C# 핫 리로드 등 개발자의 생산성을 위한 툴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XAMARIN 팀은 이미 프리뷰 기능으로 제공되고 있으며 단일 코드베이스로 Windows, macOS, iOS 및 Android용 네이티브 클라이언트 앱을 빌드할 수 있는 새로운 .NET 멀티플랫폼 앱 UI(.NET MAUI)를 만들고 있습니다. 현재 기능 세트를 마무리하고 있으며 품질을 개선하고 고객 피드백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참고: Visual Studio 2022 Roadmap | Microsoft Learn

3개의 좋아요

아 아니요~

글을 작성한 날짜가 2022년 6월인데요, MAUI가 2022년 5월에 Release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Visual Studio 2022 Preview 17.3 에서만 이용 가능했었습니다.

Visual Studio 2022 17.3 버전이 정규 Release가 된 이후로는 MAUI를 Visual Studio 2022 Preview가 아닌 Visual Stuido 2022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1개의 좋아요

아하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