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익스프레스를 사용하여 소켓통신으로 통신하여 데이터값을 읽어오는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사용하고있습니다.

그런데 제 프로그램이 예를 들어서 한번 사용하는데 40초씩 걸리는데, 이상하게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프로그램을 시작하면 첫번째만 이상하게 80초 2배가량 시간이 늘어 나는 현상이 일어나는데 이게 어떤원인인지 감을 못잡겠습니다 왜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실행시 처음만 이렇게 시간이 늘어나는걸까요?? 똑같은 로직을 수행하는데 왜 프로그램 이 늦을까요?? 그런데 재부팅후 몇분있다가 실행하면 똑같이 40초걸립니다. 혹시 추측하는 원인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ㅠㅠ

1개의 좋아요

좀 더 자세한 정보가 있어야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localhost 접속할 경우 IPv6 접속을 먼저 한 후에 IPv4 접속을 해 접속 시 1초 정도의 딜레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Proxy 설정에 따라 그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DNS 설정에 따라 그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개의 좋아요

재부팅후 좀 기다렸다가 처음 실행했을때 40초가 걸린다는 말씀이신걸까요?

1개의 좋아요

네 맞습니다. 재부팅후 몇분이 지나서 하면되는데 바로 실행하면 이상하게 프로그램이 오래 걸립니다.

2개의 좋아요

OS 시작시 실행되는 다른 프로그램이 어떤게 있는지 확인하고 최적화 해보시는게 어떨까 싶습니다.
실행 → 시작 앱
image
실행하시는 어플리케이션의 CPU 타임을 뺏어가는 다른 어플리케이션이 있나 해서요.

그리고 소켓 프로그램이시면 Well-known 포트(80, 433)가 아니실 것 같은데요.
방화벽 규칙 설정을 해야 되는 것은 아닌지 점검해 보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1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한번 해보고 결과 말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

더 세부적인 분석이 필요하시면
성능 모니터, Process Explorer, Process Monitor 등으로 OS 시작시 어떤 일들이 벌어지는지 로깅하고 분석하실 수 있습니다.

2개의 좋아요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