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비교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미지 비교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로봇이 자재를 집어 팔레트에 놓으면 모터가 회전을 하면서 자재 방향을 잡는데 센서로는 도저히 해결

이 안되어 카메라로 위치를 파악하려 합니다.

코사인 유사도란 걸 검색해서 적용하려고 보니 방향성보다는 진짜 비슷한 이미지면 검출하는 것 같은데

이러면 의미가 없는데 이미지의 방향성까지 비교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박스가 자재이고 검은색 음영은 자재의 홈을 표현한것 입니다.

wlfans

2개의 좋아요

방향성이 아니라 위치가 뻔히 보이는데 어떤 점이 문제인지 잘 이해가 안됩니다.
BoundingRect만 구하면 위치 잡는 건 어렵지 않을 텐데 말이죠
[OpenCVSharp] 12. Shape Detection - RedRain Blog (redrainkim.github.io)

3개의 좋아요

검은색이 자재가 아니라 박스 전체가 자재이고 검은색은 자재에 있는 홈을 표현한 것 입니다. 문제는 저 홈이 일정한 위치에 있는게 아니라 그냥 자재 한쪽 면에 아무렇게나 구멍이 뚫려있습니다. 이걸 설비가 홈이 아래방향으로 가게 자재를 돌려야하고 저희가 지정한 오차범위내에 홈이 들어와야 정상적인 자재로 인식이 되게끔해야합니다. 이미지 비교는 첨이라 BoundingRect를 이용해서 어떤식으로 위치를 가져와야 가져와야 하는지요?? 자재가 들어올때 저 홈의 위치는 진짜 무작위입니다.

2개의 좋아요

공유해주신 정보로는 원하시는 답을 하기가 힘듭니다.

어쨌든 영상 인식은 사물의 위치 (여기서는 홈이 되겠네요)가 기본이고 각도는 기준 점에서 홈의 위치로 구할 수 있을 것입니다.

  • 카메라 영상 샘플
  • 영점 관련 정보

를 추가로 알려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2개의 좋아요

@Tokhi 여담인데 그림판 엄청 깔끔하게 잘쓰십니다… :smile: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