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로그인 기능 이용 시 마소기능이 아닌 다른 앱을 이용하는 법

안녕하세요 여러분

유튜브를 보다가 “UBio-ezPass” 라는 제품의 동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영상을 보니 기존에 사용하던 사용자, 암호 입력이 아닌 로그인 창에서 제품 앱이 실행되면서 안면인식
기능이 실행되더군요.

윈도우 로그인 화면에서 다른 앱을 띄워서 로그인 하는 방법을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많은 답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개의 좋아요

찾으시는 정보가 이런 코드 샘플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만 사용자 세션이 시작되기 전단계에서 실행되는 코드에 닷넷 프레임워크 코드는 실행이 어려울 수 있고 (COM 관련 종속성이 직접은 들어가지 않는 닷넷 코어계열 제외), NativeAOT를 사용하더라도 GUI 개발이 힘들 수 있어 이 방면의 개발은 Rust나 C++을 사용하는게 유지보수하기 좋을것 같습니다.

1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알려주신대로 SampleV2CredentialProvider 라는 샘플 코드를 받아 컴파일을 시도 하였습니다.
링크는 V2 Credential Provider Sample - Code Samples | Microsoft Learn 입니다.
컴파일 시도 시 다음과 같은 에러가 나오면서 진행이 되지를 않더군요…
image
해당 enum 값을 찾아보니 credentialprovider.h 안에 있어 include 를 해보았지만 동일하게 에러가 발생합니다. 혹시 비주열 스튜디오 버전이 관계있을까 싶어서 보니 제가 사용하는 2012와 동일하더군요.
sdk 문제인가 싶어서 Windows Dev Center | Microsoft Developer 링크로 들어가 sdk 도 설치해봤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ㅜ.ㅜ;;;;;;;;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