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y .NET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Try .NET은 문서에서 .NET 코드를 실행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이미 .NET In-Browser Tutorial.NET Docs Quick Starts, .NET Docs API Reference등 Microsoft 사이트에 적용되고 있습니다. 링크를 눌러 동작을 확인해보세요.

Microsoft에 적용되어 있는 Try .NET은 Blazor Webassembly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직까지는 일반 사용자에게까지 사용법이 오픈되어 있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Please Note: At the moment, the Try .NET online (trydotnet.js API) is currently only used internally at Microsoft as seen on docs and .NET page.

문서상으로는 아직 .NET 5, C# 9에서 구동되지는 않는것 같습니다. 아마도 .NET 5의 Blazor Webassembly 적용중으로 보이는데요, 앞으로 지원하게 되면 .NET 5 및 C# 9를 배우고자 하는 분들이 온라인에서 대화형으로 바로 결과를 확인할 수도 있고, 그런 코드를 나눌 수 도 있으면 재밌는 장이 될 것 같습니다.

image

2개의 좋아요

@dimohy 좋은 정보 소개 감사합니다. :smile:

저도 들어가서 간단하게 조금 적어봤는데 신기하고 재밌네요.
Intelligence도 훌륭하게 잘 동작하고요.

가끔 무언가 확인하려고 할때 비주얼 스튜디오 실행하고 샘플 프로젝트 만들 때 대신 사용해도 좋을 것 같네요!

아직도 mono.js 를 사용하고 있고 여전히 C# 9은 되지 않습니다. 웹 환경에서 코드를 공유하고 바로 실행해보며 프로그래머들이 코드로 대화(?) 할 수 있는 미래를 상상했었는데요, 아직은 요원한가 봅니다. 이것보다 .NET Interactive를 통해 격리된 환경에서 대화형 환경을 웹 환경으로 제공해주는게 지금으로서는 맞는것 같네요.

1개의 좋아요

현재 안타까운 상황은 Microsoft의 공식 페이지에서 조차 이미 공식 릴리즈 된 .NET 5, C# 9에 대한 코드를 실행할 수 없다는 점인데요,

image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NET In-Browser Tutorial에는 아직도 공식 릴리즈한 .NET 5가 아닌 Mono 환경이고 C# 9의 코드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조용하던 .NET Try의 커핏활동이 다시 재개 되었는데요, 조만간 .NET 6 및 C# 10 문법도 온라인에서 바로 실행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