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ucon Asia 2021 발표 제안 안내

안녕하세요, 우분투한국커뮤니티 및 Ubucon Asia 2021 오거나이저로 활동하고 있는 한영빈 입니다.
이번에 아시아에서 열리는 첫 우분투 컨퍼런스인, 우부콘 아시아 발표 제안(Call for speakers), 자원 봉사자, 파트너 커뮤니티 및 후원사 모집을 하고 있습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1. 발표 제안

6월 30일까지 발표 제안을 제출하실 수 있으며, 7월 30일에 최종 발표자가 공지됩니다.일반 세션(30분/45분), 라이트닝 토크(5분), 패널 토론(55분), 워크샵(1시간/2시간) 유형의 세션을 제안하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컨퍼런스 참석하면서 영어로 발표하고 의사소통에 큰 지장이 없는 분들도 많지만, 이런것에 익숙지 않거나 별로 자신이 없는 분들도 많을 겁니다.우부콘 아시아 2021은 일반 세션을 사전 녹화 형태로 제출하는 경우에 한해, 한국어로도 발표를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영어 자막과 함께 송출되는데, 자원봉사자 분들께서 자막 작업을 하시기 때문에 작업 중 영상 속에서 어떤 말을 하셨는지 확인차 질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발표 주제 예시:

  • 데스크탑: (예: 우분투를 위한 Electron, Flutter 앱 개발 및 배포 / 우분투 Active Directory 연동 등)

  • 서버/클라우드: (예: microk8s 를 활용한 엣지 클라우드 운용, 타 리눅스 배포판 서버 우분투로 마이그레이션 등)

  • WSL(Windows Subsystem for Linux): (예: WSL 환경에서 리눅스용 프로그램 개발, WSL을 활용한 편리한 개발환경 구축 등)

  • 지역화(번역), 글꼴, 입력기(iBus, Fcitx, Kime 등 Input Method)

  • 보안, 커널

  • 사물인터넷, 임베디드

  • 커뮤니티/사회적 관점

  • 사례 연구

발표 제안 공지

발표 제안 문의 content@ubucon.asia


  1. 영상 번역 자원 봉사자 모집

위에서 언급된 녹화된 한국어 세션 영상에 영어 자막을 작업 하실 자원 봉사자 분들을 모집합니다.마찬가지로 6월 30일까지 접수 받으며, 7월 30일에 지원 결과를 공지할 예정입니다. Speech to text, 자동 번역 프로그램 등을 활용하여 가능한 자막 제작을 자동화 할 예정이긴 하지만, 그래도 기계가 만든것이라 수정할 부분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자원 봉사자 분들의 도움이 필요합니다.자원 봉사자 분들의 기여로 더 다양한 연사 분들의 발표를 우부콘 아시아에서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자원봉사자 모집 공지 및 지원 링크

자원봉사자 문의 contact@ubucon.asia

1개의 좋아요

  1. 후원사 모집 안내

우부콘 아시아 2021은 온라인 행사여서 오프라인에 비해 비교적 예산이 적은 것은 사실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오프라인 행사와는 또 다른 부분에서 비용 지출이 있는 부분이 많은 지출이 있습니다.후원사의 도움으로 첫 우분투 아시아 컨퍼런스를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이번 행사 기획에 참여한 아시아 각 지역의 다양한 우분투 지역 커뮤니티와 그 외 다양한 오픈소스 커뮤니티가 더 성장하는 것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후원사 프로그램에는 현금 후원(다이아몬드~서포터 등급) 뿐만 아니라, 영상 녹화 시설 후원, 기념품 후원, 행사 인프라 후원 등 다양한 형태의 후원사 패키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관심이 있으시다면 후원사로 참여하는 것을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시기 바랍니다.

후원사 프로그램 안내 및 후원사 브로슈어

후원 문의 sponsorship@ubucon.asia


  1. 파트너 커뮤니티 모집 안내

우부콘 아시아 행사를 구석구석까지 홍보하여, 우분투 커뮤니티 사람뿐만 아니라 더 다양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도와줄 파트너 커뮤니티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파트너 커뮤니티로 참여시, 우부콘 아시아 행사와 파트너 커뮤니티 정보 등을 서로 각자의 마케팅 채널에 공유하게 되며, 이를 통해 서로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파트너 커뮤니티 프로그램 안내 및 브로슈어

파트너 커뮤니티 문의 contact@ubucon.asia

문의 사항이 있으신 경우, 각 항목별로 명시된 이메일로 문의(영어로) 해 주시거나,

댓글로 문의해 주셔도 좋고 운영진 메일 그룹으로 문의해 주셔도 됩니다.

contact@ubuntu-kr.org

첫 우부콘 아시아, 함께 성공적으로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립니다.

1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