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ncent MAUI - slog

MAUI 를 학습하면서 메모할 것들을 적습니다.

5개의 좋아요

프로젝트에 svg 파일만 참조되어 있고, XAML과 C#에서는 같은 이름 파일의 png를 참조하고 있어서 MSDN을 확인.

image

위 그림의 설명처럼 MAUI는 svg 파일을 프로젝트 추가하면 빌드할 때 obj 폴더 아래에 png 파일로 변환하여 이것을 런타임에서 참조한다고 함.

따라서 런타임에서 동작시킬 XAML 과 C# 코드들은 같은 이름의 svg 파일을 png로 참조한다고 생각하고 사용할 것.

또한 안드로이드 권장에 따라 이미지 파일 이름은 영소문자, 숫자, 언더바 로만 구성해야 함.

image

2개의 좋아요

MAUI에서 문자열 리소스를 사용할 때는 아래 방식을 이용

2개의 좋아요

안드로이드 예제를 보다 보면 Intent, Bundle를 통해 View 간 데이터를 전달한다.

  • Intent: Activity 간 데이터 전달을 위해 사용
  • Bundle: 하나의 Activity 안에서 Fragment간 데이터 전달을 위해 사용

둘 다 데이터를 포장하는 parcel의 개념이기 때문에 MAUI에서 CommunityToolkit 등의 MVVM 방식으로 바인딩, EventAggregator 방식으로 대체 가능하다.

물론…Android Native 기능을 이용하는 경우에 Intent, Bundle을 반드시 이용하도록 되어있다면 네이티브단의 코딩에서 사용하긴 해야한다.
단지 'View 간 데이터 전달’을 위해 Intent나 Bundle을 쓰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고, 네이티브 단에서 개발할 때는 필요하다.

MAUI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소스 부분에서 Intent Bundle이 발견된다면, MAUI의 공통 UI 작업에서 MVVM으로 처리하는 것이 추후 MAUI 적으로서의 유지보수나, 다른 플랫폼(iOS, mac-catalyst)으로 확장에 용이하다.

Android Intent, Android Bundle에 대한 자료 정리 도움 : @aroooong

3개의 좋아요

MAUI 에서 CommunityToolkit.Maui 에는 아직 Messenger가 개발되지 않았다.

따라서 MAUI MessagingCenter를 이용해야 한다.

3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