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Toolkit, SkiaSharp, Refractored.MvvmHelpers가 뭐하는 패키지들인가요?

안녕하세요.
열심히 MAUI를 학습 중입니다.
그런데 어느정도 기본적인 공식 홈페이지의 문서들을 기반으로 공부를 한 후
다른 사람들이 만들어 놓은 오픈 프로젝트를 보면서 UI를 작성하는 여러 방법들을 익히고 있는데요.
그런데 다운을 받아서 보니간 대부분의 프로젝트에 위의 패키지가 거진 사용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MAUI 프로그래머들이 주로 사용하는 패키지인가 보다 하고 배워두려고 하는데요.
마소 자체에서 제공되어서 기본적으로 들어가 있으면 공식 문서를 보면 되는데
보니간 Nuget에서 패키지를 받아야 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이 패키지와 관련한
어떤 메소드가 있고 어떤식으로 사용하는 지 등 문서를 찾아보려고 아무리 검색해봤는데요
관련 정보가 나오지않아 이렇게 여쭤봅니다.


글 올린 후에도 계속 검색을 하다 보니 MAUI가 아닌 Xamarin으로 검색하니
관련 자료들이 어느정도 보이는 것 같은데요. Xamarin의 문서 및 영상으로 보고 학습해도
크게 문제는 없을가요?

1개의 좋아요

종속적인 패키지가 있고 그렇지 않은 패키지가 있습니다. 검색해서 그것을 확인 한 후 없다고 판단하시면 Xamarin 컨텐츠로도 문제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각각 GitHub의 프로젝트로 가셔서 설명 및 도큐먼트를 확인하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한글 자료는 딱 원하시는 자료가 안나올 수 있습니다. CommunityToolkit의 경우 Microsoft의 Learn 사이트에도 있습니다. SkiaSharp은 .NET용 Skia입니다. 그래픽 관련 라이브러리이고요, Refractored.MvvmHelpers는 MVVM을 좀 더 편하게 쓸 수 있는 도우미 라이브러리입니다. GitHub 프로젝트에서 관련 자료를 찾으시면 빠릅니다.

1개의 좋아요

CommunityToolkit은 아마 CommunityToolkit.Mvvm 을 쓰기위해 포함된 패키지인 것 같고, 이 패키지의 기능을 좀더 활용하려는 목적으로 Refactored.MvvmHelpers를 쓰는 것 같습니다.
요즘 최신 닷넷 쪽 GUI 프로그램 개발환경(WPF나 MAUI, AvaloniaUI 등)이 다들 MVVM 아키텍처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더라구요. 이를 위해 예전에 Microsoft.Toolkit.Mvvm라는 패키지가 있었는데 이걸 오픈소스화한게 CommunityToolit.Mvvm인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기억하기로 MAUI가 Xamarin.Forms을 계승한 환경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래서 아마 자마린 쪽 문서를 참고해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SkiaSharp는 크로스플랫폼+C#(닷넷) 그래픽 라이브러리라서 많이 쓰는 것 같습니다. 원래는 구글에서 만든 Skia라는 그래픽 라이브러리인데 이걸 C#으로 쓸 수 있도록 한게 SkiaSharp일거에요.

2개의 좋아요

아하, MAUI는 영어로도 잘 없어서요.
자마린으로 해도 크게 문제 없다니 그럼 자마린으로라도 봐야곘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2개의 좋아요

상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이제 대충 어떤 것들인지는 알았네요.
우선 자마린으로라도 학습을 해봐야겠네요.

2개의 좋아요

이곳도 참고해보세요!

1개의 좋아요

네, 지금 제가 공식 문서에서 보고 있는게 이거입니다.
이거 하니간 대충 MAUI가 뭔지는 감이 오더라고요.
그래서 기본적으로 UI 배치하는거 말고 좀 더 심화적으로 배치하면서
UI 작성하는 감을 익히려고 Snppts 같은 곳에서 오픈 프로젝트 찾아보고 있습니다.

2개의 좋아요

Awesome MAUI 레포지터리도 한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