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 중인 Visual Studio 버전의 지원 종료 시기를 확인하세요.

지금 사용 중인 Visual Studio의 버전을 꼭 확인하셔서, 오래된 버전을 사용 중인 경우 반드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합니다.

2022년 2월 현재 Visual Studio 2012 보다 낮은 버전의 Visual Studio 제품 전체는 현재 연장 지원까지 모두 끝난 상태이므로, Visual Studio 제품 자체는 물론, 연동되어있는 C, C++ 런타임의 보안 업데이트, 최신 기능 개발, 새 OS 지원 등을 일절 받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아래 스케줄에 따라 순차적으로 Visual Studio 제품의 연장 지원이 끝나거나 메인스트림 지원이 끝나게 됩니다. 제품 사용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신 버전의 Visual Studio로 업그레이드함과 동시에, 코드 마이그레이션도 때를 놓치지 마시고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향후 5년 내에 지원이 종료되는 제품들의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2022년 4월 12일: Visual Studio 2017 메인스트림 지원 종료
  • 2023년 1월 9일: Visual Studio 2012 연장 지원 종료
  • 2024년 4월 9일: Visual Studio 2013 연장 지원 종료
  • 2025년 10월 14일: Visual Studio 2015 연장 지원 종료
  • 2027년 4월 13일: Visual Studio 2017 연장 지원 종료

메인스트림 지원 종료 대상의 경우, 보안 패치를 제외한 기능 개발은 일절 제공되지 않는 상태로 전환되는 것을 말합니다. 최신 버전의 프레임워크, 기술 스택 사용이 불가하게 됩니다.

지원 종료 및 연장 지원 종료 대상의 경우, 보안 패치도 더 이상 제공되지 않는 상태로 전환되는 것을 말합니다. 해당 시점 이후부터는 해당 버전의 IDE와 컴파일러로 빌드한 애플리케이션의 품질에 문제가 발생하거나, IDE나 컴파일러로 인한 보안 결함이 발생하더라도 패치를 받을 수 없습니다.

위의 스케줄이 도래하기 적어도 1~2년 전에는 최신 버전의 IDE와 컴파일러로 전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 Support ends for older versions of Visual Studio - Visual Studio Blog (microsoft.com)

덧 1. Visual Studio Code의 경우 오픈 소스 제품이며 별도의 지원 종료 기간이 명시된 적은 없습니다. 다만, 스테이블 채널을 통해서 계속 최신 버전이 제공되므로, 특별한 사유가 없다면 지속적으로 새 버전으로 업데이트해서 사용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덧 2. 개발자 컴퓨터에 설치해서 쓰는 Visual Studio 뿐 아니라, Visual Studio Build Tools를 설치해서 쓰는 경우에도 위의 지원 중단에 동일하게 영향을 받습니다. 빌드 서버에서 사용 중인 컴파일러의 버전도 확인하여 대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5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