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에서 응용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방법?

액티브 액스같은 기술을 말씀드리는 것은 아니지만, Github에서 소스를 Clone할 때 PC에 Github Desktop이 설치되어 있다면 Github Desktop을 실행시켜서 클론을 합니다. Slack도 이와 비슷한데요. 혹시 이걸 어떤 기술이라고 찾아봐야 할까요? 기왕이면 .NET으로 가능한 기술이었으면 좋겠습니다.

image

좋아요 3

아…자답합니다. Custom URI Schemes 라는 기술이 었네요. Custom Browser Protocol이라고도 하나봅니다.

좋아요 4

요거 개인적으로 궁금했던 것 중 하나였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slightly_smiling_face:
윈도우즈 앱 만들때 잘 사용하면 좋을 것 같아요

좋아요 3

저도 궁금하기만 하고 이제 회사에서 쓰면 좋겠다고 의견이 나와서 ㅎㅎ 이제 찾아봅니다.
.NET으로 할 때는 .NET Core 및 .NET 용 Desktop Application 배포에는 차세대 기술로 MSIX가 있다고 하는데 여기에서 Custom Browser Protocol을 구현하면 될 거 같습니다.
아래는 관련 링크입니다.

좋아요 4

저도 되게 궁금했던 방식 중 하나였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좋아요 2

예전에 써 놓은 글이 있어서 추가합니다. ^^

.NET Framework: 664. Protocol Handler - 웹 브라우저에서 데스크톱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하는 방법 (sysnet.pe.kr)

좋아요 7

와!! 이미 작성해두신게 있었군요…
키워드를 몰라서 구글링을 제대로 못했다보니 찾아보지 못했습니다
감사히 보겠습니다!!

좋아요 1

Uwp앱에서 구글에 로그인할 때 시스템의 브라우저를 띄워서 인증과 권한 승인 과정을 거치는데 이게 Auth0라고 알고 있는데 맞나 모르겠네요.

좋아요 2

auth0는 대리 인증 서비스입니다. 아이덴티티서버와 유사하죵…
oauth2와 혼동하고 계신다면…역시 oauth2도 토큰으로인증하는 방식입니다. 브라우저 띄워서 인증하는 방식도 oauth2의 한 종류라고 알고 있습니다.

제가 궁금했던건 윗분들이 말씀하신 custom browser protocol이 맞습니다…ㅎㅎ

답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2

저는 OAuth 2.0에 auth0이 포함되는 줄 알았는데 아닌가 보군요?

앱 만들 때 참고한 자료입니다.

모바일 및 데스크톱 앱용 OAuth 2.0

OAuth 2.0

URI 활성화 처리

좋아요 2

네네 인증체계가 여러개가 생길 수 있고 앞으로도 oauth3.0이라고 안나오라는 법도 없으니까요.

auth0는 서비스를 받는 업체측에서 그런 별도의 인증서비스를 자가로 구축하지 않고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하나의 서비스입니다. oauth2.0는 하나의 표준 기술이름이고 auth0 측에서 oauth2.0 의 인증체계를 구축하고 있다고 봐야맞겠죠.

좋아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