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 Begins its Long Goodbye

6개의 좋아요

image
.
.
.
.
.
.
.
.
.
.
.
.
.
.
.
.
.
.
.
.
.
image

5개의 좋아요

WPF는 정체되어있다!
뉴비에게 WPF는 비추천!
WPF할거면 차라리 MAUI, AvaloniaUI, Uno 를 하십시오.
물론 .NET을 떠날 생각이 있다면 Flutter나 RN을 하십시오.

가 요약이네요.
아무래도 저자께서는 WPF로 Microsoft MVP를 달성하신 만큼 격한 WPF 사랑이 있으셨으나, 방치된 느낌에 많이 MS에 실망을 하신 상태로 오히려 애증이 되어버리신거 같습니다.

사실 한번 익힌 기술은 떠나거나, 잃어버리는 것이 아닌 그걸 베이스로 다른 기술을 쌓게 되는건데…많은 사람들이 선택을 할 때 잘못 인지하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ㅎㅎ

뭐 따라서…저는 WPF를 입문자에게 추천은 해줄거같아요. 아직도 Winform만 다뤄보신 데스크탑 응용 프로그래머를 위하여…

9개의 좋아요

WPF 그 자체의 매력이 많이 있는 만큼… 지금 그래왔던 것 처럼 계속 그 자리에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Xamarin, WinUI3, MAUI, AvaloniaUI, Uno 등의 미래 플랫폼에 긍정적인 영향력과 WPF의 축적된 유산들을 물려주고 있는 과정이라 생각해요.

WPF는 이미 많은 미래 플랫폼에 스며들었다고 생각합니다. :heart:

7개의 좋아요

못본척., 웃기네요 ㅋㅋ

4개의 좋아요

Silverlight 를 정말로 열심히 밤 새워 공부하고 개발할때가 생각이 나네요. 물론 많은 부분 WPF 에서 사용했지만…

4개의 좋아요

@David 크 실버라이트 ㅎ~

뜬금없지만 참고로 실버라이트는 OpenSilver가 대체했습니다요.

OpenSilver

OpenSilver 1.1이 릴리스 되었습니다. - :outbox_tray: 정보 공유 - 닷넷데브 (dotnetdev.kr)

2개의 좋아요

ㅎㅎ WPF는 C++쪽 프레임 웍에 비하면 양반이죠.
C++언어 자체는 계속 업그레이드가 되서 작년에 순위도 오를정도이나…
Windows 자체 프레임웍은 게임용 빼고는 거의 버려지다 시피했죠.
MFC는 말할것도 없고 DirectShow, Media Foundation, DirectSound,…
등등 미디어 프레임웍은 15년전 그대로이죠. SDK도 예전 버전 그대로 써야 합니다.
덕분에 MS에서 기본 제공하는 헬퍼 빌드하는데. 디프리케이티드 경고가 뜹니다.
WinUI3같은것을 쓸 수 있기는한데… 이런 매니지드 프레임웍을 쓰면 또
업그레이드 된 C++ 표준 문법을 제대로 못 씁니다.

진짜 아예 못쓸 수준이 아닌 이상은 어쩔 수 없이 계속 쓰는 것이 맞지 않나 싶네요.

3개의 좋아요

죽는다고 20년째 노래 부르던 WinForm 도 아직 살아 있는거 보면, WPF 도 오래오래 질기게 살아 남을 것 같습니다.
윈도앱 개발할 때 UI에 광택좀 내보려면 WPF 만한게 없는게 사실이니까요.

5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