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 Begins its Long Goodbye

6개의 μ’‹μ•„μš”

image
.
.
.
.
.
.
.
.
.
.
.
.
.
.
.
.
.
.
.
.
.
image

5개의 μ’‹μ•„μš”

WPFλŠ” μ •μ²΄λ˜μ–΄μžˆλ‹€!
λ‰΄λΉ„μ—κ²Œ WPFλŠ” λΉ„μΆ”μ²œ!
WPFν• κ±°λ©΄ 차라리 MAUI, AvaloniaUI, Uno λ₯Ό ν•˜μ‹­μ‹œμ˜€.
λ¬Όλ‘  .NET을 λ– λ‚  생각이 μžˆλ‹€λ©΄ Flutterλ‚˜ RN을 ν•˜μ‹­μ‹œμ˜€.

κ°€ μš”μ•½μ΄λ„€μš”.
μ•„λ¬΄λž˜λ„ μ €μžκ»˜μ„œλŠ” WPF둜 Microsoft MVPλ₯Ό λ‹¬μ„±ν•˜μ‹  만큼 κ²©ν•œ WPF μ‚¬λž‘μ΄ μžˆμœΌμ…¨μœΌλ‚˜, 방치된 λŠλ‚Œμ— 많이 MS에 싀망을 ν•˜μ‹  μƒνƒœλ‘œ 였히렀 애증이 λ˜μ–΄λ²„λ¦¬μ‹ κ±° κ°™μŠ΅λ‹ˆλ‹€.

사싀 ν•œλ²ˆ 읡힌 κΈ°μˆ μ€ λ– λ‚˜κ±°λ‚˜, μžƒμ–΄λ²„λ¦¬λŠ” 것이 μ•„λ‹Œ κ·Έκ±Έ 베이슀둜 λ‹€λ₯Έ κΈ°μˆ μ„ μŒ“κ²Œ λ˜λŠ”κ±΄λ°β€¦λ§Žμ€ μ‚¬λžŒλ“€μ΄ 선택을 ν•  λ•Œ 잘λͺ» μΈμ§€ν•˜λŠ” 것이 μ•ˆνƒ€κΉμŠ΅λ‹ˆλ‹€ γ…Žγ…Ž

뭐 λ”°λΌμ„œβ€¦μ €λŠ” WPFλ₯Ό μž…λ¬Έμžμ—κ²Œ μΆ”μ²œμ€ ν•΄μ€„κ±°κ°™μ•„μš”. 아직도 Winform만 닀뀄보신 λ°μŠ€ν¬νƒ‘ μ‘μš© ν”„λ‘œκ·Έλž˜λ¨Έλ₯Ό μœ„ν•˜μ—¬β€¦

9개의 μ’‹μ•„μš”

WPF κ·Έ 자체의 맀λ ₯이 많이 μžˆλŠ” λ§ŒνΌβ€¦ μ§€κΈˆ κ·Έλž˜μ™”λ˜ 것 처럼 계속 κ·Έ μžλ¦¬μ— μžˆμ—ˆμœΌλ©΄ μ’‹κ² λ„€μš”.

그리고 Xamarin, WinUI3, MAUI, AvaloniaUI, Uno λ“±μ˜ 미래 ν”Œλž«νΌμ— 긍정적인 영ν–₯λ ₯κ³Ό WPF의 μΆ•μ λœ μœ μ‚°λ“€μ„ λ¬Όλ €μ£Όκ³  μžˆλŠ” 과정이라 μƒκ°ν•΄μš”.

WPFλŠ” 이미 λ§Žμ€ 미래 ν”Œλž«νΌμ— μŠ€λ©°λ“€μ—ˆλ‹€κ³  μƒκ°ν•©λ‹ˆλ‹€. :heart:

7개의 μ’‹μ•„μš”

λͺ»λ³Έμ²™., μ›ƒκΈ°λ„€μš” γ…‹γ…‹

4개의 μ’‹μ•„μš”

Silverlight λ₯Ό μ •λ§λ‘œ μ—΄μ‹¬νžˆ λ°€ μƒˆμ›Œ κ³΅λΆ€ν•˜κ³  κ°œλ°œν• λ•Œκ°€ 생각이 λ‚˜λ„€μš”. λ¬Όλ‘  λ§Žμ€ λΆ€λΆ„ WPF μ—μ„œ μ‚¬μš©ν–ˆμ§€λ§Œβ€¦

4개의 μ’‹μ•„μš”

@David 크 μ‹€λ²„λΌμ΄νŠΈ γ…Ž~

λœ¬κΈˆμ—†μ§€λ§Œ 참고둜 μ‹€λ²„λΌμ΄νŠΈλŠ” OpenSilverκ°€ λŒ€μ²΄ν–ˆμŠ΅λ‹ˆλ‹€μš”.

OpenSilver

OpenSilver 1.1이 릴리슀 λ˜μ—ˆμŠ΅λ‹ˆλ‹€. - :outbox_tray: 정보 곡유 - λ‹·λ„·λ°λΈŒ (dotnetdev.kr)

2개의 μ’‹μ•„μš”

γ…Žγ…Ž WPFλŠ” C++μͺ½ ν”„λ ˆμž„ 웍에 λΉ„ν•˜λ©΄ μ–‘λ°˜μ΄μ£ .
C++μ–Έμ–΄ μžμ²΄λŠ” 계속 μ—…κ·Έλ ˆμ΄λ“œκ°€ λ˜μ„œ μž‘λ…„μ— μˆœμœ„λ„ 였λ₯Όμ •λ„μ΄λ‚˜β€¦
Windows 자체 ν”„λ ˆμž„μ›μ€ κ²Œμž„μš© λΉΌκ³ λŠ” 거의 버렀지닀 μ‹œν”Όν–ˆμ£ .
MFCλŠ” 말할것도 μ—†κ³  DirectShow, Media Foundation, DirectSound,…
λ“±λ“± λ―Έλ””μ–΄ ν”„λ ˆμž„μ›μ€ 15λ…„μ „ κ·ΈλŒ€λ‘œμ΄μ£ . SDK도 μ˜ˆμ „ 버전 κ·ΈλŒ€λ‘œ 써야 ν•©λ‹ˆλ‹€.
덕뢄에 MSμ—μ„œ κΈ°λ³Έ μ œκ³΅ν•˜λŠ” 헬퍼 λΉŒλ“œν•˜λŠ”λ°. λ””ν”„λ¦¬μΌ€μ΄ν‹°λ“œ κ²½κ³ κ°€ λœΉλ‹ˆλ‹€.
WinUI3같은것을 μ“Έ 수 μžˆκΈ°λŠ”ν•œλ°β€¦ 이런 λ§€λ‹ˆμ§€λ“œ ν”„λ ˆμž„μ›μ„ μ“°λ©΄ 또
μ—…κ·Έλ ˆμ΄λ“œ 된 C++ ν‘œμ€€ 문법을 μ œλŒ€λ‘œ λͺ» μ”λ‹ˆλ‹€.

μ§„μ§œ μ•„μ˜ˆ λͺ»μ“Έ μˆ˜μ€€μ΄ μ•„λ‹Œ 이상은 μ–΄μ©” 수 없이 계속 μ“°λŠ” 것이 λ§žμ§€ μ•Šλ‚˜ μ‹Άλ„€μš”.

3개의 μ’‹μ•„μš”

μ£½λŠ”λ‹€κ³  20λ…„μ§Έ λ…Έλž˜ λΆ€λ₯΄λ˜ WinForm 도 아직 μ‚΄μ•„ μžˆλŠ”κ±° 보면, WPF 도 였래였래 질기게 μ‚΄μ•„ 남을 것 κ°™μŠ΅λ‹ˆλ‹€.
μœˆλ„μ•± κ°œλ°œν•  λ•Œ UI에 광택쒀 내보렀면 WPF λ§Œν•œκ²Œ μ—†λŠ”κ²Œ μ‚¬μ‹€μ΄λ‹ˆκΉŒμš”.

5개의 μ’‹μ•„μ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