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를 .NET 기반으로 학습하고자 하는 개발자입니다.
관련해서 아래와 같은 질문이 있어 선배님들의 조언이 필요하여 글을 올립니다.
최근에는 .NET Core / .NET 6 이상 기반의 WPF를 사용하려는 추세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온라인 상에서 .NET 기반 WPF 자료는 많이 부족하고, 대부분이 .NET Framework 중심이라 학습 방향에 혼란이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책이나 강의를 구매해서 학습하는 것이 더 나은 선택일까요? 혹은 실무에 도움이 될 만한 추천 학습 자료(책/강의/사이트 등)가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찰스 페졸드(Charles Petzold)의 WPF 책이 유명해서 참고해보려 했는데, .NET Framework 3.0 기준으로 쓰인 오래된 자료더군요.
지금 시점에서 이 책이 여전히 학습에 도움이 될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제가 이해한 바로는 .NET과 .NET Framework의 주요 차이는 최신 C# 문법 지원 여부, API 범위, 성능 등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WPF에서 사용하는 XAML 문법이나 C# 코드 구조 자체에도 큰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저는 .NET Framework가 아닌 최신 .NET 기반으로 학습하는 것이 더 낫다고 생각하고 있는데, 이러한 방향성이 괜찮은 선택일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WPF는 .NET이 발전하면서 같이 발전하고 있는 것이고, XAML의 업데이트는 사실 크게 드라마틱한 변경은 없습니다. 최근 몇가지 업데이트가 있긴 한거로 아는데…잘 기억이 안나네요.
WPF는 어차피 C#을 잘 다루시면 되고, XAML은 .NET과 .NET Framework 사이에 큰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아무 자료나 참고하셔도 좋을거 같네요.
찰스 페졸드 WPF 책은 우선 중고라 현물을 구하기도 어렵고 제가 기억하기로 중고책도 15만원은 되었던 것 같습니다.
단지, 찰스 페졸드 WPF 책은 엄청나게 두껍고, WPF의 정말 깊고 깊고 또 깊고 깊은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NET에 대한 초보자는 완독을 하기 어렵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볼 엄두는 못냈습니다. 못본 입장에서 말씀드리긴 좀 그래도 아마 완독만 가능하다면 엄청난 내공을 얻을 수 있을 듯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