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코드는 대부분 역사적인 이유를 가지고 있습니다. 정답이 존재하면 정답대로 하면 되겠지만 사실 코딩은 매 순간 트레이드오프에서 선택만 있는거라… 윈도우 태그안에 다 넣어 만들면 올바른 건지는 정답이 없고 그런 선택을 한거겠지요.
회사 코드는 그냥 두고 집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형태로 사이드 작성해 보세요. 꼭 회사 코드를 고칠 필요는 없어요. 나중에 고도화나 신규 프로젝트 할 때 올바르게 작성하려면 준비게 되어 있어야죠
Window태그 안에 컨트롤을 다 넣어서 만드는 방식이 옳은 것인지? (또는 효율적인지)
→ 프로그램 규모가 작다면 (컨트롤 10개 미만) 한곳에 다 넣어도 무방하죠. 페이지가 많다 or 중복적으로 사용하는 컨트롤들이 많다 or MVVM패턴을 이용하는 프로그램이라면 사용자 정의 컨트롤로 나눠서 만들면 좋지요~
UserControl, CustomControl 등과 같이 C#을 통해 프로그래밍 하는 것과 유료 UI Component로 xaml로 컨트롤을 선언하는 것의 차이가 무엇인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 쉽게 생각해서 유료 UI 사용하면 이쁘고, 기능적인 것을 쉽게 사용할 수 있슴돠ㅎㅎ 비유로 하면…
직접 만드는것 : 드라이버와 모터로 직접 전동 드라이버를 만드것. 드라이버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지만, 모터가 있다면 이 둘을 직접 결합하여 전동 드라이버를 만드는 행위. 그런데 성능 보장 못함. 고장나면 내가 고쳐야함. 하지만 만들고 고치는 과정에서 많은 공부가 됨. 시간이 많다면 좋음.
유료 UI : 보쉬. 안정적인 기능. 보증 및 AS되니 내가 이 부분 신경꺼도 됨. 생산성 굿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