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WPF 스플래시 스크린 구현은 매우 편리한 정적 비트맵만 지원합니다. 이 추가 기능을 사용하면 WPF 응용 프로그램에서 예상하는 것처럼 모든 WPF 기능을 활용하여 시작 화면을 WPF 컨트롤로 쉽게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 코드를 작성할 필요 없이 동작을 추가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제공해야 할 것은 스플래시 스크린 디자인이있는 WPF 컨트롤뿐입니다. WPF의 모든 디자인 기능(예: 파일 및 버전 정보를 바인딩을 통해 동적으로 읽을 수 있습니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최종 스플래시가 비트맵이기 때문에 애니메이션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재미난 구현이군요. WPF에서 스플래시 스크린을 보여주려면 반드시 "이미지"여야만 합니다. 이러한 한계를 개선하기 위해 Fody를 이용해 컴파일 시점에서 디자인 된 XAML을 이미지로 변환하여 리소스에 포함시켜줍니다. 덕분에 스플래시 스크린에 어플리케이션의 버젼 정보등 의미있는 정보를 표현할 수 있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