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 포스시스템 개발 의뢰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머로 전직 성공하고 첫 의뢰 받았는데요.
고객님께서는 포스시스템 의뢰를 요청하였는데요.

  1. 자체 시스템 개발을 했으면 좋겠다.
  2. 본사에서 지점을 웹이나 소프트웨어로 관리하고 싶다.
  3. 15개 정도의 포스기를 설치해야한다.
  4. 6개월의 시간
    으로 요청하셨습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것은 Azure로 메인 서버를 두고
.net으로 모든 것을 구축하려고 하는데 선배님들의 의견을 받아 개발하는데 참고 하고 싶습니다.

3개의 좋아요

@돈이없지가오가없냐 환영합니다. :smile:
축하드리고 프로젝트 잘 진행하시기를 기원합니다!

1개의 좋아요

요즘에는 포스를 웹으로도 개발하기도 하는데요, 가령, .NET 기술로 개발하게 된다면 Blazor Server도 괜찮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결과물의 품질로 봤을 때는 경험하여 익숙한 환경으로 개발하는게 좋겠다 란 생각도 해봅니다.
포스의 경우, 돈이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중요 처리를 할 때 서버 질의를 하지 않도록 설계하는게 중요합니다. 왕왕, 인터넷이 불안하여 서버 연결이 끊기는 상황도 고려하는게 좋을 것 같고요,
네트워크가 복구되었을 때 큐잉한 정보를 서버로 전달하는 방식은, 라이브러리를 적절히 활용하면 구현코드가 복잡하지 않고 잘 구현할 수 있습니다.

3개의 좋아요

답변 감사합니다.
웹 기반의 포스를 개발하는 것은 종종 보긴 하는데 생각보다 빠르다라는 느낌은 못 받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돈이 왔다갔다 하기에 첫 프로젝트이고 개발 경험이 많지 않다보니 좀 신중하게 생각을 해봐야할 것 같습니다. ㅠㅠ

1개의 좋아요

속도도 중요하겠지만 @dimohy 님 말씀처럼 포스 특성을 고려해서 잘 개발해야 할 것 같습니다.

@돈이없지가오가없냐 저도 포스 개발 경험이 있는데요.
좀 오래전이지만 저는 WPF로 개발하고, SQLite 로컬 DB를 통해 중요 데이터를 로컬과 서버간 동기화 하여 네트워크 장애시에도 정보가 누락되지 않도록 처리했었습니다.

포스가 생각보다 간단해보여도 막상 만들기 시작하면 생각보다 복잡하고 양이 많을 수 있거든요.
(어떤 프로그램이나 마찬가지겠지만요 ㅋ)

아마 카드결제 부터 영수증 프린터 바코드 등등 잡다한 하드웨어 점검부터…
6개월이란 넉넉해보이는 시간이 금방 사라질 수도 있어요.

잘 준비하셔서 좋은 프로그램 만드시길 바랍니다! :smile:

질문과 관련은 없지만…
닉 멋있습니다. ㅎㅎㅎ

1개의 좋아요

wpf 로컬 포스에 본사/지점 웹 관리도 만들어야되면 6개월은 너무 짧지않을까요?
유통 포스면 그나마 좀 간단하지만 식당 포스면 UI도 많이 들어가고, 사인패드, 여러대의 영수증 프린터와 서브 포스등의 HW 제어도 해야하고, 특히나 결제 부분이 가장 민감하고 테스트도 많이해야하는데, 기획 1개월 테스트 1개월 빼고 남은 4개월동안 이 모든걸 배포할만한 수준으로 만들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개인적으로는 1년정도 넉넉히 잡고 만드는게 좋을듯 싶고, 로컬쪽은 MFC나 윈폼으로 만드는게 좋을듯합니다.

1개의 좋아요

안녕하세요 제가 거주하는 곳이 국내가 아니여서 그나마 몇 몇 기능이 빠지긴 합니다.
자체 개발하는 포스기들은 카드 결제 시스템 연동을 하지 않아도 되어서 좀 간단하긴 합니다.
하지만 말씀해주신 것 처럼 각종 HW를 연결하다보면 에러가 많지요.
고객님에게 요구사항은 6개월이지만 기존에 사용하고 계시는 포스기가 있기에 시간은 여유롭게 조정이
가능하다고 하셨습니다. 지인을 통해 UI구성은 하고 있는 중입니다. ㅎ

1개의 좋아요

감사합니다. ㅎ
좀 공격적이긴 하지만 ㅠㅠ 그래도 멋있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ㅎ

1개의 좋아요

디자인은 지인을 통해서 작업하고 있어 그 부분에서는 시간 적으로 단축할 수 있는데
기능 구현에서 조금 애를 먹긴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래도 첫 고객님이니 만큼 최대한 해드릴 수 있는 부분까지 해드리면서 기간이 부족하면 조금 조정을 해야겠지요. ㅠㅠ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