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 리소스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글을 써봅니다.

현재 .Net 4.7 WPF 프로젝트에 Telerik WPF 컴포넌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xaml 디자이너에서 telerik 컴포넌트 관련 “(스타일 이름)” 리소스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라는 오류 메시지가 뜨나, 빌드/실행은 잘되고 있습니다.

테마 적용은 implicit 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이전에는 없었는데, 수정할 일이 있어서 오랜만에 프로젝트를 열어보니 이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개발 환경이 바뀐 거는 없습니다.

혹시 같은 증상이 있었던 케이스나, 해결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2개의 좋아요

@lee 안녕하세요. :smiley:

리소스를 확인할 수 없습니다.

이 문제는 디자인 영역에서 스타일이 제대로 로드되지 않을 경우 발생합니다.
보통 스타일에 관련된 DLL이 누락되었다거나, 각종 리소스 경로가 디자인 영역과 런타임에서 각각 다를 경우 보통 발생합니다.

그리고 디자인 영역을 포함하고 있는 프로젝트가 직접 DLL을 포함하고 있어야 스타일이 제대로 표시됩니다.

@lee 저 같은 경우에는 샘플로 동일한 상황을 재현해서 기술지원에 문의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누락된 리소스를 알려주는 도구가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얼핏 본 것도 같고…)

잘 해결하시길 바랍니다!

4개의 좋아요

xaml 디자이너에서 나타난 오류가 진짜인 경우와 버그인 경우가 있는데요,
제 경험상 진짜 오류인 경우는 리소스 호출하다가 Exception이 발생했습니다.

보다 확실히 확인하려면 빌드한 파일을 다른 컴퓨터나 윈도우즈 샌드박스에서 실행해보면 됩니다.
여기서 오류가 나타난다면 그때는 진짜로 리소스 오류 내용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만약 진짜 오류라서 이를 수정해야 한다면 그때 Telerik WPF 컴포넌트 쪽을 살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4개의 좋아요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일단 디자인 영역을 포함하고 있는 프로젝트에서 직접 dll 참조하고 있습니다.

해결이 되긴했는데…

일단 마지막으로 디자인모드에서 문제없던 버전으로 체크아웃해서 리빌드를 했더니

생겼던 오류가 모두 사라졌습니다. -ㅇ-…

1개의 좋아요

저도 비슷한 경우가 있었는대 이게 xaml디자이너에 오류가 아니더라도
참조하는 DLL중에 Static리소스가 Null로 세팅된 경우 해당 참조 xaml UI에서 오류라고 나타나지만 실제 런타임시에는 문제없이 실행됩니다.(아마 xaml ui디자이너가 백그라운드에서 디버깅 돌면서 에러를 뱉어내는듯 하네요…)
해결하기 위해서는 Static필드들의 초기 세팅을 해주시면 오류내용이 없어질겁니다.

2개의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