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PF로 키오스크 모드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WPF를 이용해서 UI를 만들고 있습니다.

저는 이 어플리케이션이 pc에서 일단 자동으로 실행되기를 원하고
사용자는 윈도우키나 작업관리자 등 다른 접근을 하지 못하도록 일단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작업들을 일일이 설정하는 것이 아닌 한번의 작업으로 컴퓨터가 셋팅 되도록 만들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가장 먼저 Microsoft에서 지원하는 키오스크 모드를 적용해보려고 했습니다.
단일 키오스크 모드는 provisioning package를 이용해 설정하는 방법을 사용했었는데, 자동 실행 설정 부분이 shell launcher를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Window 10 pro는 shell launcher가 지원되지 않아 결과적으로 실행 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음으로 다중 키오스크 모드를 적용해보았는데 전원을 켜고 바로 저의 실행 프로그램이 뜨면 좋겠는데, 살짝 window 메인 화면이 보였다가 뜨더라고요…

제가 개발 경험이 많이 없어서
어떻게 키오스크 모드처럼 만들지 도저히 감이 오지 않아 질문 드립니다.

정리하자면,

컴퓨터는 windows pro 10 이 깔려있고요.
사용자가 윈도우키나 작업관리창 등 실행 프로그램 이외에 다른 작업을 하지 못하게 제어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pc전원이 켜질 경우 바로 프로그램이 실행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러한 과정을 한번에 컴퓨터에 설정할 수 있게 만들고 싶습니다. (코드나 기타 등등)

도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좋아요 2

키오스크 모드라는 것은 잘 모르겠지만 제가 일전에 키오스크를 잠깐 했을 때는 질문 주셨던 것을 아래와 같이 했습니다.

  1. 작업 표시줄을 숨긴다.
  2. 키오스크는 터치스크린의 가상키보드를 이용한다.
  3. 관리자가 컴퓨터를 조작해야할 경우 키오스크를 열쇠로 열어 키보드를 꽂아 사용한다. (또는 내장된)
  4. 당연히 마우스도 없다.
  5. 프로그램이 바로 실행되게 하는 방법은 시작 프로그램 폴더에 해당 프로그램의 바로가기 아이콘을 드래그 해서 넣는 방법이 있다.

소프트웨어 패키징이 5번을 해주는 지는 잘 모르겠지만(아마 해줄거같습니다) 패키징이 안되더라도 폴더에 프로그램 풀어놓고 시작프로그램 폴더에 바로가기만 드래그해놓으면 됩니다.

더 자세하게 답변을 달아주실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반갑습니다~

좋아요 2

Windows IoT Enterprise(구 Windows Embeded Edition) 에디션에는 일반 윈도우 10과 달리 키오스크 모드가 따로 있어서 윈도우 바탕화면 대신 지정한 프로그램이 전체화면으로 실행되도록 설정할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윈도우 기반의 키오스크 장비를 개발하시려면 Windows IoT Enterprise 에디션을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좀더 찾아보니 일반 윈도우 10에서도 되는 것 같기도 하네요.

좋아요 8

레지스트리 '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logon’의 Shell로 실행해야 할 애플리케이션을 등록해보세요.
하도 오래되어 바탕화면이 떴는지는 기억이 잘 안나네요.

좋아요 4

사용자가 제어판과 같은 작업들을 못하게 하시려면 일반 사용자와 관리자 계정을 그룹별로 분리하고 그룹 정책으로 제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자동 실행은 @dimohy 님 말씀처럼 레지스트리를 건드리거나 shell:startup에 등록하면 될 것 같은데 안되시는걸까요?

좋아요 5

안녕하세요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shell:startup에 등록 하는 건 시도해봤을 때 바로 어플리케이션이 뜨지는 않더라고요,
그리고 좀 더 소프트웨어 패키징?? 과같이 한번에 모든게 설정 가능한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추천해주신 다른 방법을 시도해봐야할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

좋아요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