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WSL 2는 Microsoft Store를 통해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정말로요. 윈도우 10에서도요.)

WSL 2는 이제 완벽하게 Microsoft Store를 통해 배포되도록 바뀌었고, OS에 빌트인되어있는 버전 (이것을 Inbox 버전이라고 부릅니다.)은 장기적으로 OS에서 제거할 예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Store 버전을 기본으로 하도록 정책을 바꾸면서 Windows 10이나 Windows 11과 상관없이 WSLg나 systemd 지원도 기본으로 포함되도록 개선된 것 같습니다.

참고로 기술적인 디테일을 덧붙이면, 스토어 버전의 WSL이 설치되면, 시스템 디렉터리에 있는 wsl.exe보다 스토어 버전의 wsl.exe가 먼저 인식되도록 인식 우선 순위가 조정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새 버전의 WSL이 우선 사용되도록 조정되는 형태이므로 자연스럽게 연동됩니다.

그리고 드물지만 스토어에서도 시스템 구성 요소를 고쳐써야 제대로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도 이제는 스토어를 통해서 배포되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는데, WSL 2 스토어 버전도 그런 예시입니다. 스토어를 통해서 설치되는게 설치가 잘 될까? 싶은 의문이 있으시다면 답이 되실겁니다. :smiley:

5개의 좋아요